​부산시, '지역기여도 조사' 우수업체 신세계센텀시티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산)박연진 기자
입력 2023-06-02 16: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대형유통기업 지역기여도' 2년 연속 우수업체 선정

  • 부산2030엑스포 유치 적극 응원활동 힘써

신세계 센텀시티가 부산시에서 시행한 '2023년, 대형유통업체 지역기여도 조사'에서 최고평가를 받아 2년 연속 우수업체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신세계 센텀시티가 부산시에서 시행한 '2023년, 대형유통업체 지역기여도 조사'에서 최고평가를 받아 2년 연속 우수업체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사진=신세계 센텀시티]


신세계 센텀시티가 부산시에서 시행한 '2023년, 대형유통업체 지역기여도 조사'에서 최고평가를 받아 2년 연속 우수업체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부산시에 따르면 지역 내 백화점, 대형마트 등 대형유통업체 15개 사, 138개 점포를 대상으로 시행한 '2023년도 지역기여도 조사'(2022년 실적) 결과를 발표했다.

지역기여도 조사는 소상공인을 보호하고, 대형유통업체의 자발적인 상생협력을 유도하기 위해 지난 2009년부터 부산시에서 지자체 최초로 도입해 매년 시행하고 있다. 

지난 5월31일 부산시청에서 진행된 ‘유통상생발전협의회’를 통해 최종 심의를 통해 확정됐다.

평가 지표는 총 2개 분야 8개 항목으로 지역업체 입점 현황 및 공익사업 참여 등을 비롯해 전체 지표에서 고루 점수를 얻어, 2022년에 이어 우수업체로 선정됐다.

신세계 센텀시티는 지난해부터 사회공헌 전담부서를 신설해, 보다 체계적이고 적극적인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각 부서별 일회성, 단발적으로 진행됐던 업무를 통합해,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하고, 중장기적인 로드맵을 수립하는 등의 광폭행보를 지속해 나가고 있다.

먼저, 중소기업 동반성장을 위한 활동으로 부산시와 함께 동백상회를 오픈해 중소업체의 판로확대에 나섰다. 우수한 지역업체 발굴 및 제품 선정은 물론 인테리어를 포함한 일체의 매장조성 비용과 영업 관리 수수료 등 전액을 무상 제공했다.

또한, 점포 내 행사장을 활용해 부산마을기업과 함께하는 플리마켓, 사회적경제기업 판매 전 등 안정적인 판로구축을 위한 연례행사를 확대해가고 있다.

인근 전통시장과 자매결연을 맺고 시장 안내도를 제작 ∙ 설치하고, 전통시장에서 구매한 물품을 결연가정 100여가구에 전달하며 소비지원과 시장활성화라는 선순환구조의 새로운 상생모델도 제시했다.

이 밖에도 삼진어묵, 이흥용 과자점등 부산업체 입점과 부산지역 인터넷 플랫폼 기업인 ‘부산언니’와 함께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스위트 델리 팝업스토어 행사를 진행하고 입점 직원들의 식대보조, 무료 보육시설 운영 등을 통해 보다 친밀한, 생활 밀착형 상생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다.

공익기여 활동으로는 ‘2030부산월드엑스포 범시민유치위원회’와 함께 엑스포 보물찾기 이벤트 후원 및 TV방송과 신문, 인터넷 등 각종 언론매체를 통한 유치캠페인 제작에 참여하는 등 유치 응원 활동을 1년 여전부터 꾸준히 지속해오고 있다.

이외에도, 지하 중앙광장, 옥상 주라지공원 등을 활용해 부산청년 예술가들에게 무대의 기회를 마련하는 버스킹공연과이나 미술작품 전시를 하고 부산시민에게는 문화공간을 제공하고, 사회적기업 박람회개최를 통한 판로제공 공간으로 활용하기도 하며 부산시, 구청 등 다양한 기관과 연계하여 시민을 위한 열린공간으로서 ‘상생의 장’으로 기능 저변확대에 나서고 있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는 부산 대표적인 관광축제인 ‘모래축제’와 ‘빛축제’, ‘부산비엔날레’ 등을 비롯한 각종 시민행사를 지원하고, 청소년 장학사업과 결연가정 방문후원활동을 15년째 지속해오며 부산지역의 경제, 문화, 교육 등 지역활성화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신세계 센텀시티점장 박순민 상무는 "지역 경제, 문화,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 걸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함은 물론, 앞으로도 부산지역과의 동반성장을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모색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