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 레드캡투어와 렌트카 배터리 관리 사업 맞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혜란 기자
입력 2023-05-31 08: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LG에너지솔루션이 레드캡투어와 BaaS(Battery as a Service)사업 확대를 위해 협력을 강화한다. BaaS는 배터리 생애주기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바탕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 모델이다.

LG에너지솔루션은 지난 30일 서울 중구 레드캡투어 본사에서 '전기차 배터리 관리 사업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두 회사는 LG에너지솔루션의 전기차 배터리 관리 솔루션 'B-Lifecare(B-라이프케어)'를 비롯한 관련 서비스 확대 및 신규 서비스 발굴을 협력하기로 했다. B-라이프케어는 개인 전기차 사용자에게 전기차 배터리의 상시 진단 및 수명 예측부터 잔존가치 평가에 이르는 배터리 관련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업이 보유한 전기차를 대상으로도 배터리 관제 서비스를 확대 적용해 나가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은 레드캡투어에서 관리하는 공공기관 대상 렌터카에 전기차 특화 관제 서비스를 탑재할 방침이다. 개별 차량에 대한 정보와 함께 전체 전기차 운행 상태를 확인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통합 서비스를 제공한다. 향후 배터리 데이터 사용 데이터 분석을 통해 전기차 관리 및 진단, 인증, 사용 후 배터리 활용까지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김태영 LG에너지솔루션 서비스사업개발TASK장 담당은 "전기차 시장이 지속 성장하면서 전기차 배터리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BaaS 사업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더 발전된 배터리 관리 서비스를 개발해 고객에게 최고의 전기차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김경열 레드캡투어 렌터카사업부장 상무(왼쪽), 김태영 LG에너지솔루션 서비스사업개발TASK장 담당(오른쪽). (사진=레드캡투어). *재판매 및 DB 금지

김경열 레드캡투어 렌터카사업부장 상무(왼쪽), 김태영 LG에너지솔루션 서비스사업개발TASK장 담당(오른쪽) [사진=LG에너지솔루션]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