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우주발사체 발사] 재난문자 '오발령'+네이버 오류까지...시민들 "불안하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23-05-31 07: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재난문자]

서울시가 시민들에게 '경계경보'를 발령했다가 '오발령'이라고 알려 논란이 되고 있다. 또 네이버 접속까지 한때 지연되자 시민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31일 오전 6시 41분쯤 서울시는 '[서울특별시] 오늘 6시 32분 서울지역에 경계경보 발령. 국민 여러분께서는 대피할 준비를 하시고, 어린이와 노약자가 우선 대피할 수 있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라는 위급 재난 문자를 전송했다. 

하지만 22분 뒤인 7시 3분 서울시는 다시 '[행정안전부] 6:41 서울특별시에서 발령한 경계경보는 오발령 사항임을 알려드림'이라는 위급 재난 문자를 다시 보냈다. 

더불어 네이버 접속까지 한때 오류가 뜨자 시민들을 불안하게 했다. 

이에 시민들은 "지금 대피경보 뭐죠?(eh***)" "서울지역 경계경보 발령 뭐냐 이거? 전쟁 났냐? 대비하라고 문자 뜨는데??? 출근하지 말고 대피하라는 거야? 뭐야? 불안하게(le***)" "경계경보 발령인데 뭐해야 됨? 네이버 안 되네(sh***)" 아침부터 식겁했네(cl***)" "아. 너무 놀라서 진정이 안 되네. 너무한다 정말(sy***)" 등 반응을 쏟아냈다.

다만 일부 시민들은 "이번 기회에 대피요령이나 집 주변 대피소 검색해서 알아 봅시다. 한국은 북한과 적대 중인 휴전국임(wm***)" "다들 오발령에 왜 이렇게 민감하지? 전쟁 안 났으면 다행으로 생각해야지. 경계하다보면 예측, 예상이 되면 대응하는 것도 하나인데(im***)" 등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한편, 합동참모본부는 북한이 남쪽 방향으로 북한이 주장하는 우주발사체를 발사했다고 밝혔다. 

현재 군은 발사체의 기종과 비행거리 등 자세한 제원을 분석하고 있다.
 

[사진=네이버 캡처]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