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조곡동, 30년만에 극적 가족 상봉...적극행정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기현 기자
입력 2023-05-23 19: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사망자 신분으로 살던 70대 서 모 씨 가족품으로

지난 9일, 순천시 조곡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망자 신분으로 살던 71세 남성인 서 씨가 30년 만에 가족과 재회 했다. [사진=순천시]


지난 9일, 순천시 조곡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망자 신분으로 살던 71세 남성인 서 씨가 30년 만에 가족과 재회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 지원이 이루어졌다.

30년 전, 서 씨의 가정상황이 어려워져서 그는 집을 떠나 노숙 생활을 하게 되었다. 이후 가족들은 서 씨와 연락이 되지 않아 실종 신고를 하고, 사망 처리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약해진 건강상태로 몇 달 전에 순천으로 돌아온 서 씨는 가족을 찾기 위해 본적지로 돌아왔고, 호적 부활 절차를 통해 사망자 신분에서 탈피하게 되었다.

김연하 주무관은 서 씨의 사연을 접하고, 기초생활보장 혜택을 지원하기 위해 가족 관계를 확인하는 과정에서 가족이 그를 찾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이에 김 주무관은 침착하게 대처하며 중간 다리 역할을 하였고, 서 씨와 가족 간의 상봉을 극적으로 이뤄냈다. 이 기쁜 재회는 서 씨와 30년 동안 헤어진 여동생과의 가족 상봉을 의미하며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서 씨의 여동생은 “오빠가 실종된 후 사망한 줄만 알고 가슴에 묻어 두었는데, 가족 품에 돌아올 수 있도록 도움을 준 행정복지센터 직원분들께 감사하다”라며, “오늘 저녁은 가족 모두 모여 따뜻한 식사와 함께 밤이 새도록 살아온 이야기를 할 생각이다”고 상봉의 마음을 전했다.

송명선 순천시 조곡동장은 “임용 3년 차인 신규직원의 적극행정이 가족의 한을 풀어주었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적극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격려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