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안동대학교–안동시의회, '천원의 아침밥' MOU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동) 최주호 기자
입력 2023-05-23 17: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아침 식사 결식률 높은 대학생 대상 아침 식사 제공

  • 아침밥 먹는 문화 확산 및 쌀 소비 촉진

안동시는 23일 안동대학교 정책회의실에서 안동대학교, 안동시의회와 함께 대학생들의 아침을 천원에 제공하는‘천원의 아침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안동시는 23일 안동대학교 정책회의실에서 안동대학교, 안동시의회와 함께 대학생들의 아침을 천원에 제공하는 ‘천원의 아침밥’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안동시]

경북 안동시는 23일 안동대학교 정책회의실에서 안동대학교, 안동시의회와 함께 대학생들의 아침을 천원에 제공하는 ‘천원의 아침밥’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천원의 아침밥’은 식습관 변화 등으로 쌀 소비량이 매년 감소하는 상황에서 아침 결식률이 높은 대학생을 대상으로 쌀을 활용한 아침 식사를 천원에 제공하는 사업이다.
 
학생이 1000원, 농림축산식품부가 1000원, 안동대학교가 나머지 금액을 부담한다.
 
이날 업무 협약식에는 권기창 안동시장, 권순태 안동대학교 총장, 권기익 안동시의회 의장이 참여해 대학생 아침밥 먹기 캠페인을 통한 쌀 소비 촉진에 뜻을 모았다.
 
이번 협약에 따라, 안동대학교는 학생들이 저렴하고 간편하게 아침 식사를 할 수 있도록 학생 식당을 운영하고 교내 홍보 채널을 활용해 천원의 아침밥을 적극적으로 알린다.
 
안동시와 안동시의회는 아침밥 먹는 문화 확산을 통한 관내 농산물 및 쌀 소비 촉진을 위해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권기창 시장은 “‘천원의 아침밥 캠페인’에 학생들의 관심이 높아져 건강한 식습관을 배양하며 아침밥 먹는 문화가 확산하길 기대한다”라며, “양질의 아침 밥상 제공으로 학생들의 학업 능력 제고 뿐만 아니라 쌀 소비 촉진, 지역 농산물 유통 활성화에도 이바지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