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케이씨씨 증설 투자 관련 MOU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천)김규남 기자
입력 2023-05-23 17: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000억원대 대규모 투자 유치, 140명 직·간접 고용 창출 효과

김천시, 케이씨씨 증설 투자 관련 MOU 체결 모습 [사진=김천시]

경북 김천시(시장 김충섭)로 우량기업들이 몰려오고 있어 지역사회가 크게 반기고 있다. 

김천시는 23일 오후 3시 김천시청 2층 회의실에서 김충섭 김천시장, 케이씨씨 김홍겸 김천공장장, 안용우 김천상공회의소 회장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케이씨씨 김천공장 증설에 대한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로 김천 산단에 사업장을 두고 있는 케이씨씨가 여유 부지 내에 1000억원 이상을 투자해 140여명의 직·간접 고용 창출이 예상된다. 증설 사업장은 3600여평 규모의 그라스울 2호기 생산 공장으로 2023년 하반기까지 증설한다는 계획이다.
 
케이씨씨는 건축 내외장재, 창호재, 도료, 첨단소재에 이르기까지 세계시장을 선도하는 세계적 기업으로 ‘더 좋은 삶을 위한 가치 창조’라는 경영이념 아래 윤리경영, 환경경영, 사회공헌 등 경영혁신 사례를 기반으로 ESG 평가 종합 A등급을 획득했으며, 산업자원부가 주관하는 세계 일류상품에 14년 연속 선정되는 등 첨단소재산업의 선두기업이다.
 
케이씨씨 김천공장은 2011년 김천 1 일반산업단지에서 가장 넓은 7만1000평 규모의 산업단지를 분양 받아 대규모 투자를 하여 김천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한 기업으로 이번 증설 투자로 신성장 동력 확보에 속도를 내 우리 지역경제에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케이씨씨 김홍겸 김천공장장은 “이번 투자를 계기로 건축법 개정에 맞게 화재 안전성이 뛰어난 그라스울을 생산해 건축용 보온 단열재 분야에서 세계적 경쟁력을 확보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동반성장 하는 상생과 나눔의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김충섭 시장은 “어려운 경제 상황에도 불구하고 대규모 투자를 결정해 준 케이씨씨에 감사드리고, 이번 증설 투자를 통해 지속적인 발전과 경쟁력을 확보하여 세계적인 글로벌 기업으로 뻗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