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경기도 소상공인연합회와 차담회 가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여주)강대웅·차우열 기자
입력 2023-05-23 16: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역별 소상공인연합회·여주시 소상공인지원센터 등 참여

이충우 여주시장이 경기도 소상공인연합회장과 각 지역 소상공인연합회장단 관계자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여주시]

경기 여주시는  경기도 소상공인연합회장과 각 지역 소상공인연합회장단이 참석한 가운데 차담회를 가졌다고 23일 밝혔다.

22일 여주시 소상공인센터에서 경기도 소상공인연합회 제2차 정기이사회를 개최하고 시장실로 이동해 20여 분간 차담을 나눴다.

이상백 경기도소상공인연합회장은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지원 정책에 대한 업무 협조를 당부했다.

이 시장은 “지역 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을 위해 여러 가지 정책으로 지원하겠다”며 “여주시 소상공인지원센터도 소상공인을 위해 할 수 있는 일들을 연구해야 한다”며 센터의 역할을 강조했다.

유준희 여주시 소상공인지원센터장도 “소상공인센터가 설립되어 운영되고 있는 만큼 센터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시 차원에서도 적극적인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차담회에서 지역 상권 활성화와 인구 유입의 중요성에 대해 양측 모두 동의하며 예산투입 이외에도 인구 유입을 위한 다양한 측면에서의 노력이 필요함을 토론했다.

이충우 시장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인구 유입을 위해 관내 기업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추진 중이며 소상공인연합회와 여주시 소상공인지원센터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 2023년 청소년의달 기념행사 성료

[사진=여주시]

여주청소년문화의집은 신륵사공원 원형무대에서 2023년 청소년의달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충우 여주시장, 정병관 여주시의회 의장, 한관흠 여주교육지원청 교육장 등 내빈과 청소년 및 청소년가족 200여명이 참석했다.

룰렛, SNS 해시태그, 포토존 등 이벤트 마당이 운영되는 가운에 여주청소년문화의집 댄스동아리와 대신고등학교 댄스동아리, 학교밖지원센터 청소년 댄스팀의 식전 축하공연이 있었다.

기념식에서는 청소년헌장 낭독에 이어 모범청소년에 45명에 대한 상장 및 표창이 수여됐다.

이충우 시장은 “상장 및 표창을 받은 모범 청소년들에게 축하드린다”고 했으며 “여주시는 청소년 누구나 꿈꾸고 행복할 수 있는 고장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