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2023 G-FAIR 아세안+' 참가기업 사전간담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차우열 기자
입력 2023-05-21 12: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7월 오프라인 전시회(태국 방콕, 7.6~7.7) 참가기업 107개사 등 120여명 참석

  • 강성천 원장, 중소벤처기업의 신시장 개척과 수출 활력 제고 위해 노력하겠다

경기R&DB센터에서 열린 ‘2023 G-FAIR 아세안+’ 사전간담회에서 강성천 경과원 원장이 참가자들에게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경과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은 수원 광교테크노밸리에 위치한 경기R&DB센터에서 ‘2023 G-FAIR 아세안+’ 사전간담회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사전간담회는 오는 7월 6일부터 7일까지 양일간 태국 방콕 ‘센타라 그랜드 & 방콕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2023 G-FAIR 아세안+’ 오프라인 전시·상담회에 참가하는 도내 수출기업 107개 사를 대상으로 마련됐으며 참가기업을 대상으로 사업 추진현황은 물론 태국 현지 시장동향 등을 안내하고 운송·항공·숙박 등 기업 편의 제공을 위한 제반 사항 정보도 함께 제공됐다.

특히 서울본부세관 수출입기업지원센터와 공동으로 도내 수출기업이 아세안 시장 진출에 앞서 한·아세안 FTA에 대한 이해와 RCEP(역내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 활용을 통한 수출품 관세차별 사전 방지 등을 위해 진행한 교육은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2023 G-FAIR 아세안+’는 점차 확대되는 인도·태평양 지역의 지정학적 중요성을 바탕으로 도내 중소기업의 신시장 개척을 통한 수출 활력을 제고하고자 기존 단일국 개최 방식에서 인도와 베트남, 말레이시아, 태국 등 4개국을 연계 개최하는 방식으로 혁신을 꾀했다.

개최 규모 또한 해외 G-FAIR 개최 이래 단일 행사로는 역대 최대 규모인 227개사가 온라인(120개사)과 오프라인(107개사)으로 참여한다.

온라인은 6월 한 달간 인도, 베트남, 말레이시아 바이어들과 참가기업 간 화상상담 방식으로, 오프라인 전시회는 7월 6일부터 7일까지 양일간 태국 방콕에서 개최된다.

강성천 경과원 원장은 이날 간담회 참가기업들과의 대화에서 “이번 지페어 아세안 플러스는 우리 도내 수출기업이 전세계 인구의 약 4분의 1인 약 20.6억명의 인구를 보유한 인도·아세안 시장 선점하기 위한 마중물이 될 것”이라며 “우리 중소벤처기업들의 수출 여건이 어려운 상황에서 신시장 개척과 수출 활력 제고를 위해 해외마케팅 총력 지원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2023 G-FAIR 아세안+’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과원 통상진흥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