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G-FAIR KOREA 2023' 단체관 참여업체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포)강대웅·차우열 기자
입력 2023-05-19 16: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0월 26~28일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김포시, 30개 중소기업 선정

  • 안전한 놀이환경 조성 위해 '어린이 활동공간'에 대한 지도‧점검

[사진=김포시]

​경기 김포시는 오는 31일까지 대한민국 대표 중소기업 전문 종합전시회인 ‘G-FAIR KOREA 2023’ 김포시 단체관의 참가 업체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경기도와 김포시가 공동 주최하고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과 KOTRA가 공동 주관하는 ‘G-FAIR KOREA 2023’은 국내 중소기업들의 혁신제품을 한 공간에서 만날 수 있는 ‘대한민국 우수상품 전시회’로, 오는 10월 26일부터 28일까지 사흘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이번 공고에서는 김포시 관내 소재 중소기업 30개 사를 모집하며 선정된 기업은 기본 부스 및 장치비, 홍보 등을 지원 받을 수 있다.
 
전시회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김포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등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김포시 기업지원과로 우편 및 이메일 가운데 편리한 방법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 기업지원과 또는 경제과학진흥원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김포시는 이 사업 외에도 판로지원사업과 기술개발지원사업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시행할 예정으로, 관련 사항은 김포시 카카오톡 채널 ‘김포시 기업지원사업알리미’를 통해 받아볼 수 있다.
◆ ‘어린이 활동공간’ 지도‧점검

어린이 활동공간 전반을 살피고 있는 관계 직원들. [사진=김포시]

경기 김포시는 환경유해인자로부터의 노출을 최소화하고 안전한 놀이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어린이 활동공간’에 대한 지도‧점검에 들어간다고 19일 밝혔다. 

어린이활동공간은 환경보건법에 따라 어린이(만 13세 미만)들이 주로 활동하는 어린이집과 어린이놀이시설 등을 말한다.

어린이는 성인과 달리 면역력이 취약하므로 중금속 등에 노출되면 호흡기나 중추신경계에 장애가 생길 수 있다. 이 때문에 어린이 활동공간은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그동안 어린이 활동공간은 환경부 주관에 따라 관리가 이뤄졌으나 법 개정으로 관련 업무가 지자체로 이양됐다.

이에 김포시는 선제적으로 예산을 편성, 2022년 26개소에 대한 자체 점검을 완료했으며 올해는 대상 및 점검항목을 확대해 45개소에 대한 위해성 점검을 실시한다.

시에 따르면 이번에는 환경유해인자 전문 시험검사기관과 함께 현장 점검을 진행하며 주요 점검 사항은 △시설물 부식 및 노후화 △도료나 마감재의 중금속 측정 △놀이터 모래의 중금속 및 기생충(란)의 환경관리기준 초과 여부 등이다. 

시는 점검 중 환경안전 관리기준을 초과한 시설에 대해 개선명령 등을 통해 환경표지 인증제품으로 개선·교체하도록 조치한다는 방침이다. 또 하반기 중 추가 20개소를 대상으로 환경부와 합동점검을 실시해 어린이 활동공간에 대한 개선을 지속해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어린이 활동공간을 신축, 증축(연면적 33㎡ 이상), 수선(연면적 70㎡ 이상)하는 경우 환경안전기준 적합여부에 대한 ‘확인검사’ 반드시 실시하도록 하고 부적합한 시설은 어린이들이 절대 이용하지 않도록 관련 제도를 적극적으로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권현 환경과장은 “어린이 활동공간 지도점검을 통해 우리 아이들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놀이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이를 위해서는 어린이 활동공간 소유자나 관리자 등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가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