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웹툰 글로벌 서비스 환경, 앞으로 구글 클라우드에서 구축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선훈 기자
입력 2023-05-19 09: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카카오웹툰 전체 글로벌 서비스 운영 환경 구글 클라우드로 이전키로

[사진=연합뉴스]

구글은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카카오웹툰의 전체 글로벌 서비스 운영 환경을 구글 클라우드로 이전한다고 19일 밝혔다. 양사는 다양한 사업 부문에서 앞으로 협력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카카오엔터는 지난해 11월 구글 클라우드와 다년간의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성공적인 마이그레이션 및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GCP) 도입 확대를 위해 긴밀한 협력을 이어왔다. 그 첫 번째 성과로 올해 상반기 카카오웹툰의 전 세계 서비스 환경을 모두 구글 클라우드로 이전했다. 

구글 관계자는 "카카오엔터는 구글 클라우드의 뛰어난 효율성과 확장성에 주목했다"라며 "실제로 카카오엔터는 구글 클라우드로 이전하면서 초기 파일럿 프로젝트 단계부터 높은 비용 절감 효과를 경험했으며, 기존 워크로드의 아키텍처 변경을 최소화하며 이전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카카오엔터는 최근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각광받는 검색, 추천 기능 등의 개인화 서비스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구글 클라우드의 데이터·AI 솔루션 도입을 고려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다양한 사업 부문에서 구글 클라우드와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김기범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한국을 넘어 전 세계 다양한 지역에 서비스를 확장하는 과정에서 운영 비용을 최적화하면서도 양질의 콘텐츠 경험을 전달하고자 한다"며 "구글 클라우드와의 협력으로 이를 보다 효율적으로 실현할 수 있게 됐다. 스토리, 뮤직, 미디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 K-콘텐츠를 세계에 더욱 널리 알릴 수 있도록 혁신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