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시민 상생 캠퍼스 운영' 참여대학 협약식 가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경산)김규남 기자
입력 2023-05-19 09: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경산시와 9개 대학이 함께하는 특별한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경산시- 관내 대학간의 시민 상생 캠퍼스 운영 참여대학 협약식 모습[사진=경산시]

경북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지난18일 소회의실에서 관내 9개 대학과 대학·시민이 공유하는 열린 공간 조성과 특별한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시민 상생 캠퍼스 운영' 참여대학 협약식을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경산시장을 비롯한 9개 대학교(경일대학교, 대경대학교, 대구가톨릭대학교, 대구대학교, 대경대학교, 대신대학교, 영남대학교, 영남신학대학교, 호산대학교) 총장, 부총장,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관내 대학의 유휴 공간 공유·활용으로 시민참여 학습공간 확대와 대학의 교수진을 활용한 시민 대상 특성화 교육과정 개발·운영지원으로 시민과 대학이 어울리는 평생학습 체계 구축으로 지역의 상생발전을 위해 마련됐다.
 
주요 협약 내용은 △ 시민들 대상의 대학별 특성화 교육과정 발굴 및 운영·지원 △ 관내 대학별 유휴시설 활용과 평생학습 차원의 관·학 협력 확대 △ 시민들의 참여 확대를 위한 적극적인 홍보활동과 성과관리 의견 공유 등이다.
 
특히, 시민 상생캠퍼스는 대학의 젊은 생각과 에너지를 담아 시민들과 조화를 이루는 열린 평생교육으로 대학생은 물론 지역 청년과 시민이 공유할 수 있는 공간 조성과 더불어 경산시 전체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협약식에 참석한 대학 관계자들은 “대학의 시설과 우수한 강사진, 대학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으로 대학이 학생과 시민들로 새로운 풍경이 만들어지겠다”면서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과 주민, 대학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마중물이 되도록 물심양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면서 "대학과 지역 주민이 서로를 필요로 하고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민상생캠퍼스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총 19개로 각 대학의 교육장에서 다음 달부터 진행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