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 케이캡 연장 여부·파이프라인 성과 필요…목표가 10만원 [SK증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수영 기자
입력 2023-05-19 08: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종근당]



SK증권은 19일 종근당에 대해 올해 양호한 실적이 예상되나 연구개발(R&D) 성과나 케이캡 불확실성 해소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0만원으로 커버리지를 개시했다.

SK증권은 종근당의 올해 별도 매출액은 1조523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5%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별도 영업이익은 11.5% 늘어난 1194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했다.

이동건 연구원은 "프롤리아, 글리아티린, 케이캡 등 주요 품목들의 고른 성장 속 과거 식약처 제재 대상 품목들의 매출회복을 바탕으로 양호한 매출 성장이 기대된다"며 "수익성 측면에서도 기여도가 높은 케이캡의 매출이 견조한 성장을 이어가는 가운데 제품 비중 확대를 바탕으로 영업이익률은 전년 대비 0.5%포인트 상승한 7.8%를 기록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이 연구원은 내년 케이캡 계약 연장 여부가 변수가 될 것으로 봤다. 케이캡은 2019년부터 공동 판매 계약을 통해 판매를 시작한 이후 종근당의 매출뿐만 아니라 수익성에 기여한 효자 품목이다. HK이노엔과 맺은 케이캡 계약은 2023년 말 종료될 예정이다.

그는 "향후 계약 연장에 합의하더라도 HK이노엔과의 계약조건 수정에 따른 수익성 하락은 불가피하다"며 "계약연장이 안 될 경우 단기 실적 악화는 필연적"이라고 판단했다.

이어 "모멘텀이 될 수 있는 파이프라인 성과 확인까지도 시간이 필요하다"며 "CKD-510은 연내 미국2상 개시 예정이고, CKD-702 역시 하반기 중 1상 파트1 결과 확인이 이뤄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