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대한민국 반도체 산업을 세계적인 수준으로 성장시킬 수 있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인천)강대웅 기자
입력 2023-05-19 05: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국가첨단전략사업 특화단지 추진 발표회에서 인천에 반도체 특화단지 유치 강조

  • 물 들어올 때 노를 저어라...세계 초일류도시 향한 목적지 항해는 멈추지 않는다

[사진=유정복 시장 페북 캡처]

유정복 인천시장은 국가첨단전략사업 특화단지 추진발표회가 있었고, 우리 인천은 반도체 특화단지 추진전략 발표를 했다고 밝혔다.

유 시장은 지난 18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아침 일찍 서울로 올라가 발표자 및 담당직원들을 격려했고, 발표에 참여하여 시장의 확고한 의지를 밝혔다"며 "반도체는 대한민국이 미래로 가기 위한 중요한 전략산업이며 인천은 반도체 후공정 세계 2, 3위 기업이 있고 소재, 부품, 장비 관련 기업도 1300여 업체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세계적인 공항, 항만, 경제자유구역의 인프라는 말할 것도 없이 특화 단지와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고 대한민국 반도체 산업을 세계적인 수준으로 성장시킬 수 있다"며 "인천에 반도체 특화단지가 유치되어야 하는 명백한 논리와 함께 대한민국의 반도체 산업의 미래를 개척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사진=유정복 시장 페북 캡처]

한편 유 시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어제는 너무 중요하고도 좋은 일들이 많아서 보람 있는 하루였다"고 말했다.

유 시장은 "서구 IT게임 복합도시인 G-tech City 조성에 디지펜 공과대학이 들어와 e스포츠 산업의 중심지가 되는 1조 6000억짜리 대형 프로젝트 추진에 시동을 걸었다"고 말하며 "또 대한민국 드론·UAM 박람회 개최로 인천이 미래 모빌리티 산업의 주역으로서의 입지를 구축하게 되었고, 2045 탄소중립도시 인천 실현을 위한 산업계, 사회단체, 대학 그리고 공공기관이 적극 노력하기로 하는 MOU를 체결하여 전 지구적 문제 해결에 인천이 앞장서기로 했다"고 적었다.

이어 "바쁜 일정 가운데 의롭게 직업의식을 발휘해 선행을 베푼 조찬동 소방사를 격려하는 자리는 저를 기분 좋게 했다"며 "재외동포청 유치로 '시민이 행복한 세계 초일류도시'행 특급열차는 가속도를 내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물 들어올 때 노를 저어라"라는 말이 있듯이 "유정복이 기꺼이 '노'가 되겠다면서 300만 시민과 750만 재외동포들께서는 힘차게 '유정복 노'를 저어주십시오. '세계 초일류도시'란 목적지를 향한 항해는 멈추지 않습니다"라고 역설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