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과원, 도내 CRO 기업 대상 현장소통 간담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윤중국 기자
입력 2023-05-18 15: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광교 바이오클러스터 활성화 및 바이오스타트업 육성 위한 현장 소통

바이오센터 이노카페 회의실에서 (왼쪽 여섯 번째)강성천 경과원 원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경기도 바이오기업 현장소통 간담회'를 진행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경과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수원시 바이오센터 1층 이노카페 회의실에서 ‘경기도 바이오기업 현장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미래성장동력인 바이오산업의 활성화와 광교 클러스터의 글로벌 도약을 위한 방안 모색을 위해 지난달 바이오기업 간담회에 이어 릴레이 형태로 도내 CRO(Contract Research Organization, 계약연구기관) 기업을 대상으로 마련됐다.

강성천 경과원 원장이 주재한 이날 간담회에는 경기도 내 CRO 기업 대표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광교 바이오클러스터의 성장 △바이오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CRO 기업의 역할 △공공지원 분야의 다각화 등 클러스터 활성화를 위한 의견교류 시간으로 구성됐다.

또 바이오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클러스터 내 입주·연구시설의 확충과 현장에서 필요한 시설 및 지원 등 광교 바이오클러스터에 대한 수요와 필요성에 대해서도 논의가 이뤄졌다.

강성천 경과원 원장은 “광교 바이오클러스터의 활성화와 바이오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CRO 등의 연구서비스 기능이 중요하다”며 “현장 소통 간담회를 통해 의견을 수렴하고 CRO 지원 정책에 대한 다양한 논의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경과원은 연중 지속적으로 광교 바이오클러스터 활성화를 위해 현장 소통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번 경기도 바이오기업 현장소통 간담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과원 효능평가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