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LG이노텍 저소득 이웃들 위해 1500만원 상당 봄김치 후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오산)강대웅·윤중국 기자
입력 2023-05-18 14: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저소득 취약계층 및 저소득 보훈가구 700여 명에게 전달

  • 365일 연중무휴 제2호 달빛어린이병원 지정

[사진=오산시]

경기 오산시는 오산세교복지타운에서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가득 희망듬뿍’ 봄김치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18일 밝혔다. 

이 행사는 오산시사회복지협의회 주관으로 LG이노텍에서 1500만원 상당의 김장 재료 등 물품을 후원했다.

봄 김치를 만들기 위해 오산시 여러 단체가 힘을 모았다. 오산시, LG이노텍, 오산시사회복지협의회,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 오산종합사회복지관, 오산세교종합사회복지관, 오산노인종합복지관, 오산장애인종합복지관, 사)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오산시지회 및 국가보훈처 경기남부보훈지청 등 10개 기관, 54명의 관계자가 참여했다.

[사진=오산시]

각 기관 관계자 및 봉사자들이 정성을 담아 만든 열무·얼갈이 김치(5kg/박스)는 5개 종합사회복지관 및 6개 동 행정복지센터, 경기남부보훈지청을 통해 저소득 취약계층 및 저소득 보훈가구 700여 명에게 전달된다.

장대식 LG이노텍 노조 지부장은 “사실상의 코로나19 엔데믹 이후 이렇게 다함께 협력해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어 기쁘다”며 “오늘 기탁한 봄김치가 생계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 잘 전달되어 이웃들이 무더운 여름을 잘 맞이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병희 오산시사회복지협의회장은 “오늘 소중한 후원을 실천해주신 LG이노텍 덕분에 뜻깊은 행사를 개최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이렇게 민‧관 기관들이 협력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매년 잊지 않고 오산시 저소득 이웃들을 위해 후원을 지속하고 계신 LG이노텍과 오늘 행사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조해주신 각 기관 관계자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며 “베풀어주신 온정의 손길 덕분에 화합과 소통의 장이 마련될 수 있었고 이를 기반으로 오산시도 시민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365일 연중무휴 제2호 달빛어린이병원 지정
경기 오산시는 지난 1월 제1호 달빛어린이병원 지정에 이어 ‘웰봄병원(경기대로 534)’을 제2호 달빛어린이병원으로 지정했다고 18일 밝혔다. 

달빛어린이병원은 야간 및 휴일에 외래진료를 통해 소아 경증 환자에게 소아과 전문의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다. 응급실은 비용이 비싸고 긴 대기시간 등 이용하는데 불편이 있어 달빛어린이병원에 대한 부모들의 선호도가 높다.

제2호 달빛어린이병원으로 지정된 웰봄병원은 6월 12일부터 △평일 오전 8시~ 오후 10시 △토·일·공휴일 오전 9시~오후 6시까지 365일 연중무휴로 운영될 예정이다.

오산시에는 웰봄병원 외에도 지난 1월 서울어린이병원(경기대로 209)이 오산시 제1호 달빛어린이병원으로 지정돼 △평일 오전 8시~ 오후 9시 △토·일·공휴일 오전 9시~오후 6시까지 운영하고 있다.

달빛어린이병원과 가까운 ‘서울무지개약국’과 ‘판도라봄약국’이 달빛어린이병원 운영시간과 동일하게 운영되는 협약약국이 돼 처방약은 물론 상비약 구입도 편리해진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오산 남부권과 북부권에 각각 달빛어린이병원이 지정되어 늦은 시간이나 휴일에 우리 아이가 아프면 응급실이 아닌 집에서 가까운 달빛어린이병원을 이용할 수 있게 돼 대단히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아이를 안심하고 키울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