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국제뷰티엑스포, 엑스코에서 진행하는 K-뷰티의 모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 이인수 기자
입력 2023-05-17 16: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5월 19일부터 사흘간 엑스코 동관

  • 북미·인도·덴마크 등 19개국 27개 사 해외바이어

대구국제뷰티엑스포는 130개 사 220 부스 규모로 개최되어 5월 19일부터 뷰티 전문 글로벌 비즈니스 교류의 장으로 대구 엑스코 동관에서 개최된다.

대구국제뷰티엑스포는 130개 사 220 부스 규모로 개최되어 5월 19일부터 뷰티 전문 글로벌 비즈니스 교류의 장으로 대구 엑스코 동관에서 개최된다. [사진=엑스코]


대구국제뷰티엑스포가 오는 5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으로, 뷰티 전문 글로벌 비즈니스 교류의 장으로 대구 엑스코 동관 5홀과 6홀에서 개최된다.
 
올해 10회째를 맞는 대구국제뷰티엑스포는 130개 사 220 부스(부대행사 375 부스 별도) 규모로 개최되어 지역 최대규모 뷰티 종합 박람회로서의 위상을 제고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는 엑스코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19개국 27개 사의 해외바이어를 직접 초청하여 대면 수출 상담회를 강화한다. 국내 뷰티 산업이 미국과 유럽 등으로 확장되고 있는 만큼, 이번 수출 상담회에는 세계 최대 뷰티 시장인 북미와, 덴마크, 인도 등이 새롭게 참가하여 수출 지역 다변화에 박차를 가한다.
 
특히, 사전 참가기업의 실질적인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바이어를 섭외하여 참가업체들의 만족도를 한층 높이고, 국내 제조업체의 수출판로 개척 지원과 비즈니스 성과를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 대형 유통바이어 초청 구매상담회도 진행된다. 롯데홈쇼핑, SSG닷컴, 현대백화점, 쿠팡, 티몬 등 다양한 업태의 대형유통업체 20여개 사의 바이어들이 참가기업 상담회를 진행하여 참가기업들의 국내시장 판로확보를 지원한다.
 
또한, 지역 스타뷰티브랜드 기업인 파워플레이어, 심플스틱, 에스투뷰텍을 비롯한 대구지역 화장품 기업 12개 사가 참여하는 ‘지역화장품기업 공동관’과 2023 융복합 뷰티산업 밸류체인 컨버전스 지원사업에 참가하는 대구‧경북 뷰티 6개 사로 구성된 특별관이 조성되어 주요 지역 기업들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다.
 
또한 전시회에서는 최신 뷰티 트렌드를 반영한 기업들의 참여도 주목된다. IoT, AI 등을 활용하여 개인 맞춤형으로 특화된 뷰티아이템을 구성하는 ‘뷰티테크 제품’, 화장품의 성분 뿐 아니라 제품 이용 후의 환경까지 생각하는 ‘에코‧컨셔스 뷰티제품’ 등 다양한 뷰티 트렌드기업들의 제품도 한자리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이 밖에도 미용, 피부미용, 메이크업 등 업계종사자들의 법정위생교육과 더불어 미용경기대회, 국제피부미용경기대회, 국제뷰티콘테스트, K-Nail 미용경기대회 등 각종 뷰티분야의 경연대회와 트렌드 세미나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동시 개최되어 업계종사자와 시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종합 뷰티 축제의 장이 마련될 예정이다.
 
이상길 엑스코 대표이사 사장은 “대구국제뷰티엑스포를 통해 지역 뷰티 기업들이 새로운 해외시장 판로를 모색하고, 나아가 국내 뷰티 산업의 경쟁력 강화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