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환 도지사, 도 구제역 확산 방지 지대본 대책회의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종구 기자
입력 2023-05-17 14: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김영환 도지사는 17일 도 구제역 확산 방지를 위해 행정부지사, 재난안전실장, 농정국장, 대변인 등 관계부서 참석한 가운데 시·군 부단체장과 함께 구제역 상황점검을 위한 재난안전본부 대책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충북도]



김영환 도지사는 17일 도 구제역 확산 방지를 위해 행정부지사, 재난안전실장, 농정국장, 대변인 등 관계부서 참석한 가운데 시·군 부단체장과 함께 구제역 상황점검을 위한 재난안전본부 대책회의를 진행했다.
 
청주시 북이면 소재 한우농가에서 지난 10일 최초 발생한 이후 현재까지 도내 구제역이 발생한 농가는 10곳으로 늘었다.
 
도에서는 추가 확산 방지를 위해 청주, 증평의 추가 발생한 농가 3호에 대하여 살처분을 실시하고, 강화된 긴급 백신접종 명령을 발령해 이미 접종 완료한 5개 시·군 외 나머지 6개 시·군도 백신접종을 완료할 예정이다.
 
김 지사는 “청주, 증평 지역 외 추가 확산 방지를 위해 방어선을 철저히 구축할 것”을 당부하면서 “앞으로 2주간 소 농장 이동을 집중 관리하고 빠른 시간 내에 확산을 차단하여 도민에게 심려를 끼치지 않도록 단호하고 집중적인 노력으로 최선을 다할 것”을 강조했다.
 
김 지사는 “구제역 확산 방지를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철저한 백신접종”을 강조하면서 “도내 농가에 일제 백신 투여를 통해 추가 확산을 막을 수 있도록 시·군에서 적극 협조바란다”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