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문화관광공사, 2023 경북 관광 기업 협업 프로젝트 공모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경주) 최주호 기자
입력 2023-05-17 07: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차별화된 관광 상품 및 우수 아이디어 발굴

2023 관광 기업 협업 프로젝트 공모전 포스터

2023 관광 기업 협업 프로젝트 공모전 포스터 [사진=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

경북문화관광공사(이하 ‘공사’)와 경상북도, 경주시는 도내외 기업 간 연계를 통한 지역 기반의 다양한 복합형 사업 발굴 및 촉진을 위한 ‘2023 경북 관광 기업 협업 프로젝트’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경북 도내외 관광 기업 간 협업을 통한 차별화된 관광 상품 및 우수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개최됐으며, 경북 도내외 관광 사업을 운영 중인 기업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사업장 본사(점) 주소지가 경북인 ‘대표 기업’과 사업장 본사(점) 주소지가 경북 도내외인 ‘협업 기업’으로 구성된 하나의 팀(2개 이상의 기업)으로 지원 가능하다.
 
공모 주제는 ‘관광상품 공동개발’, ‘관광트렌드 결합’, ‘전통관광 결합’, ‘기술(플랫폼) 결합’, ‘기타’ 등 총 다섯 가지로 구분된다.
 
참가 신청은 공사와 경북관광기업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해 작성 후 오는 6월 9일 오후 5시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최우수상으로 선정되는 1팀에게는 협업사업비 3000만원, 우수상 각 2팀에게는 협업사업비 2000만원, 장려상 각 2팀에게는 1500만원의 협업사업비가 주어진다.
 
선정된 참가 기업에게는 맞춤형 컨설팅 및 네트워킹 등 사업화 프로그램 지원과 프로젝트 종료 후 경북관광기업지원센터의 비상주 협력기업으로 지원 혜택도 주어진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서 및 제출 서류는 경북도, 경주시, 공사 홈페이지 공고·공시 및 경북관광기업지원센터 홈페이지 알림마당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사 김성조 사장은 “협업 프로젝트를 통해 경북만의 다채로운 콘텐츠를 발굴하고 지역과 업종 내 다양성을 연계하여 활발한 상생 발전을 도모할 예정이다”며, “경북만의 차별화된 관광 상품을 위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지닌 많은 기업분들의 참여와 관심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