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우 경북도지사 "양 부지사, 포항 시정 직접 챙겨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동) 최주호 기자
입력 2023-05-16 17: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양(행정·경제) 부지사, 시민 안전 최우선으로 재난복구사업 소홀함 없도록

  • 이차전지 특화단지 유치, 내년도 국비 사업 등도 꼼꼼히 챙겨라

이철우 경북도지사

이철우 경북도지사 [사진=경상북도]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16일 간부 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이달희 경제부지사에게 포항 시정을 꼼꼼히 챙겨볼 것을 당부했다.
 
이철우 도지사는 “이강덕 포항시장이 건강 상 이유로 한 달 간 치료에 전념할 예정이다”라며, “이달희 경제부지사와 김학홍 행정부지사는 포항 시정을 빈틈없이 잘 챙겨 달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시민의 안전이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지난해 태풍으로 인한 피해 복구 사업이 한창 진행 중에 있다. 사업에 차질이 빚어져서는 안 된다. 시민 안전 확보를 최우선으로 하라”고 강조했다.
 
또 “당장 17일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유치 계획서 발표를 앞두고 있다”며, “한 치의 소홀함 없이 마지막까지 준비를 잘해서 포항이 꼭 이 사업을 유치할 수 있도록 지원하라”고 당부했다.
 
이에 이달희 경제부지사는 “포항시가 이차전지 특화단지 유치 등 현안 사업이 산적해 있는 만큼, 김남일 포항시장 직무대리가 시정을 잘 챙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며, “특화단지 유치와 관련해 국회와 정부 부처를 방문하며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발표회도 철저히 준비해 꼭 좋은 평가를 받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북도는 17일 서울에서 진행되는 국가 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유치 계획서 평가 발표를 앞두고 있다.
 
이날 포항 이차전지 특화단지와 구미 반도체 특화단지 추진 전략을 발표할 계획이다.
 
발표회에서는 포항이 국내 유일의 양극재 전주기 기업 밸류 체인 완성, 관련 글로벌 선도 기업 보유 등의 강점을 내세우며 평가 심사에 나설 방침이다.
 
그간 도와 포항시는 이차전지 특화단지 유치를 위해 산학연관이 함께 관계 부처와 정치권 등에 전 방위적으로 유치 활동을 펼쳐왔다.
 
이외에도 포항시는 영일만 횡단구간 고속도로(포항~영덕), 기계~신항만 간 고속도로(동서3축지선), 환동해 블루카본 센터 건립, 푸드테크 융복합 지원센터 구축, 수소연료전지 발전 클러스터 구축 사업 등 챙겨야 할 지역 주요 현안 사업들이 산적해 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도와 시가 다른 몸이 아니다. 시민이 곧 도민이다. 도민에게 어떠한 불편함과 피해가 가지 않도록 시정을 살피고 지원하겠다”라며, “이강덕 시장이 하루 빨리 건강한 모습으로 돌아와 시정을 챙기기를 바라며, 시민들께서도 함께 이 시장의 쾌유를 기원해 달라”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