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안전교육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영천)김규남 기자
입력 2023-05-16 07: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영천소방서와 연계한 소방·응급처치 교육, 청소년 위기대응력 향상

영천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안전교육 실시 모습[사진=영천시]

경북 영천시(시장 최기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15일 청소년문화의 집 2층에서 참여 청소년 26명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영천소방서와 연계한 이번 교육은 화재 시 신속하게 대피하기 위한 실제 대피 훈련과 소화기, 소화전 사용 방법 등 소방안전교육, 응급처치의 일환인 심폐소생술 교육으로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교육에서는 소화기의 올바른 사용법을 익히기 위해 직접 작동해 보고 몸으로 익혔으며, 또한 심폐소생술의 실행 방법에 대해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진행했으며, 위급 상황 발생 시 안전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체험 중심의 교육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청소년은 “안전사고가 발생하더라도 당황하지 않고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남혜경 가족행복과장은 “청소년에게 필요한 안전 지식을 교육할 수 있도록 안전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청소년들이 위기 상황에 신속하고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신입생을 추가 모집하고 있으며, 참여 대상은 관내 초등학교 4학년 ~ 6학년이다. 주 5일 방과 후 4시간씩(오후 3시부터 7시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자세한 문의 사항은 영천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