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탁원, 미래사업 강화 조직 개편…'넥스트 KSD 추진단' 신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수영 기자
입력 2023-05-15 14: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한국예탁결제원]

한국예탁결제원은 미래핵심사업에 자원과 역량을 집중하기 위한 조직개편을 15일 단행했다고 밝혔다.

우선 예탁원은 '넥스트 KSD 추진단'을 설치한다. 추진단은 공공기관 지정 해제 이후 시장성 기업에 적합한 비전과 전략체계 재정비, 신규사업 개발, 차세대시스템 구축을 유기적으로 추진한다.

또 증권파이낸싱본부를 신설하고 경쟁업무의 대외경쟁력과 수익성을 강화한다. 글로벌본부는 본부 내 후선인력을 현업조직으로 전진 배치해 급증하는 해외주식투자에 대한 지원을 확충할 계획이다.

토큰증권(ST) 등 혁신금융상품 대응, 신종 수익증권 수용, ESG경영 강화, 윤리·인권경영 내실화, 자금운용리스크 관리 및 재해복구체계(DR) 관련 조직도 정비됐다.

개편 후 2본부·1부서·3팀이 통폐합되면서 조직 규모는 감소했다. 소규모 조직의 축소·통폐합으로 조직의 효율성을 도모하고자 하는 것이라고 예탁원은 설명했다.

이번 조직개편은 이순호 사장 취임 이후 약 2개월 만에 이뤄졌다. 이 사장은 "조직구조를 혁신해 조직에 활기와 생동감을 불어넣고, 새로운 비전과 전략을 마련해 한국예탁결제원이 시장과 국민이 신뢰하는 혁신 금융플랫폼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