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수원특례시장기 초등학생 바둑대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윤중국 기자
입력 2023-05-15 13: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수원시 초등학생 등 바둑 꿈나무 선수 200여 명 참가

  • 아주대학교 로스쿨 자원·네트워크 활용해 법률사무원 전문인력 양성

이재준 시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수원시]

경기 수원시는 ‘2023 수원특례시장기 초등학생 바둑대회’가 서수원칠보체육관에서 열렸다고 15일 밝혔다.
 
바둑 유망주를 발굴하고, 바둑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대회에는 수원시 초등학생 등 바둑 꿈나무 선수 200여 명이 참가했다. 수원시바둑협회가 주최·주관했다.
 
대회 개회식에는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서정돈 수원시바둑협회장, 수원시의회 문화체육교육위원회 현경환 부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축사를 한 이재준 시장은 “승리를 하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경기를 치르는 과정”이라며 “바둑을 사랑하는 초등학생들이 서로 배려하며 멋진 경기를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수원시·아주대학교 로스쿨 법률사무원 인력양성 지원사업’ 훈련생 모집

‘2023년 수원시·아주대학교 로스쿨 법률사무원 인력양성 지원사업’ 홍보물 [사진=수원시]

경기 수원시와 아주대학교가 ‘2023년 경기 수원시·아주대학교 로스쿨 법률사무원 인력양성 지원사업’ 훈련생을 6월 8일까지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수원시가 아주대학교 로스쿨(법학전문대학원)과 함께 진행하는 법률사무원 인력양성 지원사업’은 수원시 미취업 여성을 대상으로 법률사무원 직무 전문교육을 하고 취업 연계를 지원하는 것이다.

 3개월 교육훈련 과정(240시간)을 수료하면 법률전문가 등이 훈련생을 일대일로 코칭하는 ‘멘토링’을 한다. 이후 3개월 동안 훈련생을 대상으로 취업 컨설팅을 해주고 기업 법률팀 취업을 지원한다. 교육은 아주대학교 캠퍼스플라자 3층 교육실에서 진행된다.

 공고일(5월 10일) 기준으로 수원시에 주소를 둔 미취업 여성이 지원할 수 있다. 25명을 선발한다. 일자리지원사업 통합접수시스템에서 6월 8일 오후 6시까지 지원해야 한다.

 서류 평가, 대면 평가를 거쳐 6월 20일 합격자를 발표한다. 6월 22일 개강해 특강(2회)·컨설팅을 한 뒤 9월까지 법률사무원 직무전문교육을 한다. 직무전문교육을 마치면 ‘법률전문가와 훈련생 1:1 코칭’(1개월), ‘취업 컨설팅, 법률사무소·기업 법률팀 취업 지원’(3개월)이 이어진다.

 강사진은 아주대학교 로스쿨 교수, 변호사, 법률사무소 사무장 등 법률전문가로 구성된다. 수료생에게는 아주대학교 로스쿨의 법률 인프라·네트워크를 활용해 법률사무소·기업 법률팀 취업을 지원한다.

 수원시 관계자는 “수원시의 행정력과 아주대 로스쿨의 법률 인프라·네트워크를 활용해 미취업 여성을 법률사무원 전문인력으로 양성하고 취업을 지원하겠다”며 “법률사무소 취업을 희망하는 시민들께서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