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일상 속 작품'이 되는 조경시설물 공모 당선작 발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지연 기자
입력 2023-05-15 10: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평택고덕A53BL 공공분양 단지에 적용

[사진=2023년 패밀리룩 조경시설물 공모 당선작 티하우스(위), 놀이터(아래). LH]



LH는 뉴홈 본격 추진과 더불어 공공주택 외부 공간의 품격을 높이고, 우수한 디자인과 기능성을 고루 갖춘 옥외시설물을 개발하기 위해 지난 3월 실시한 '2023년 LH 패밀리룩 디자인 조경 시설물 공모' 당선작을 발표했다고 15일 밝혔다.

올해 공모는 '일상 속 작품이 되는 시설물'을 주제로 △휴게시설(티하우스, 파고라 4종) △놀이시설(물놀이터 외 4개소) △관리시설(자전거보관소, 생활자원보관소) 등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총 8개 업체가 참여했으며, 조경 관련 분야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위원회가 디자인, 기능성, 시공성 등을 고려해 평가한 결과, 스페이스톡의 작품이 최종 당선작으로 선정됐다.

당선작 'FUN'은 Flexible, Unity, Harmony의 3가지 키워드를 모티브로 휴식과 활력을 되찾기 위한 편안하고 조화로운 디자인을 제안했다. 당선된 조경시설물은 내년 준공 예정인 평택고덕A53BL 공공분양 단지에 적용된다. 

한편, LH는 고품질 뉴홈 공급을 목표로, 단지 옥외공간 디자인을 고급화하기 위해 패밀리룩 공모를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도심 속 자연공간에서의 다양한 문화 및 휴게 활동을 원하는 입주민 수요를 반영하기 위해 공공주택 단지 내 커뮤니티 공간 등을 대상으로 작가정원 조성을 추진하고 있다.
 
이탁훈 LH 공공주택사업본부장은 "주거품질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로 조경공간의 가치가 높아진 만큼, 고객만족을 위해 우수한 품질의 옥외시설물 개발과 디자인 고급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