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강릉 천연물 바이오 국가산단 조성위한 패키지 지원방안 논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종현 기자
입력 2023-05-15 10: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강릉 천연물 바이오 국가산단 위치도[사진=국토교통부]


국토교통부는 15일 강릉시청에서 김진태 강원도지사, 김홍규 강릉시장과 강릉 천연물 바이오 국가산단 성공 조성과 지역발전을 위한 현안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강릉 천연물 바이오 국가산단은 강릉시 구정면 일대에 93만㎡(약 28만 평) 규모로 개발된다. 천연물 바이오(자연계의 천연물에서 얻어지는 물질을 활용해 건강기능식품, 천연물의의약품 등의 제품을 생산하는 산업), 에너지, 전기·전자, 식품제조산업 등의 업종이 산단에서 이뤄질 예정이다. 

이날 회의에서 국토부는 강릉 국가산단이 조속히 강원 바이오·헬스산업 클러스터의 한 축으로 자리 잡도록 지난 3월 출범한 범정부 추진지원단을 통해 △기업이 원하는 산단계획 △원스톱 인허가 △기업유치 지원 △쾌적한 근로환경 조성 등 패키지 지원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다. 

아울러 강릉시에서 상반기 중 준비 중인 '강릉 국가산단 기업설명회'에 적극 참여해 강원도·강릉시와 원팀이 돼 국가산단 투자에 대한 기업의 관심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회의 이후에는 국토부, 강원도, 강릉시와 시행자인 한국토지주택공사(LH), 강원도개발공사가 '강릉 국가산단 성공 추진을 위한 상생협력 협력서'를 체결한다. 

원희룡 국토부 장관은 "강릉 국가산단이 올 6월 특별자치도 시대를 여는 강원도의 새로운 활력이 될 수 있도록 국토부가 원팀으로 지원하겠다"며 "대통령께서 이번 국가산단은 속도가 관건이라 강조하신 만큼, 시행자인 LH, 강원도개발공사와 함께 예비타당성조사 등에 만전을 기하고, 우수한 바이오기업 유치를 위해 지자체와 협력하겠다"고 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