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교통공사, 2023년 대한민국 안전大전환… 안전이 최고서비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 이인수 기자
입력 2023-05-11 17: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5월 10일부터 합동점검반 운영

  • 대구교통공사, 집중안전점검 실시

대구교통공사는 5월 10일부터 이용 승객이 많은 주요 역사의 소방, 송변전설비 등 5개 분야 15개소를 대상으로 ‘집중안전점검’을 실시한다.

대구교통공사는 10일부터 이용 승객이 많은 주요 역사의 소방, 송변전설비 등 5개 분야 15개소를 대상으로 ‘집중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사진=대구교통공사 ]


대구교통공사는 ‘2023년 대한민국 안전大전환’ 기간을 맞아 10일부터 18일까지 이용 승객이 많은 주요 역사의 소방, 송변전설비 등 5개 분야 15개소를 대상으로 ‘집중안전점검’을 실시한다.
 
공사는 지난 10일부터 대학교수, 공공기관, 민간전문가 등과 합동점검반을 구성해 분야별 계측장비를 활용한 점검과 설비 가동시험 실시 및 점검표와 점검 실명제를 도입해 집중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오는 16일까지 사장, 본부장, 부서장 등이 총출동해 민간전문가와 합동으로 집중안전점검을 시행하고 노후 위험시설에 대해서는 추가적인 정밀안전진단과 보수·보강 등을 통해 도시철도 안전이 확보되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공사의 ‘대한민국 안전大전환’은 중앙부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민간전문가 등이 참여해 사회 전반의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위험요인을 조기에 발견해 해소하고자 실시하는 예방 활동이다.
 
주요 점검 내용은 △소방분야는 소화 기구, 자동소화장치, 스프링클러, 경보설비, 피난설비, 제연설비 등 소방설비 점검 △송변전분야는 진공차단기, 변압기 점검 △신호 분야는 전자연동장치 기능 상태 점검 △통신 분야는 열차 무선설비 △전자 분야는 역단위 전산기 상태 점검 등이다.
 
특히 지난 10일에는 김기혁 사장이 경일대학교 소방방재학과 김성찬 교수와 함께 반월당역에서 역사 내 화재 등 이례 상황 발생 시 이용객 안전 확보를 위한 경보설비와 통제시스템 등 소방시설 전반에 대해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공사 김기혁 사장은 취임 후 ‘안전 최우선 경영’을 선포하고 △혼잡역 밀집사고 관련 현장점검 △신년 노사합동 현장안전점검 △해빙기 안전점검 및 건의 사항 청취 등 직접 발로 뛰는 현장 안전 점검을 실천해 오고 있다.
 
김기혁 대구교통공사 사장은 “예방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고, 사고 발생 시에는 신속한 대응과 복구로 시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하는 도시철도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