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가정의 달 선물…품목은 '다다익선' 품질은 '고고익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다이 기자
입력 2023-05-11 11: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SSG닷컴 선물하기 서비스[사진=SSG닷컴]



SSG닷컴은 지난달 10일부터 이달 9일까지 한 달여간 판매된 상품을 조사한 결과, 지난해보다 더 다양한 품목을 선물한 ‘다다익선(많으면 많을수록 좋다)’ 현상과 더 높은 가격대의 고품질 상품을 찾는 ‘고고익선(높으면 높을수록 좋다)’ 현상이 동시에 나타났다고 11일 밝혔다.
 
SSG닷컴에 따르면 선물하기로 보낸 품목은 지난해보다 10% 늘었고, 전통적으로 인기를 끈 건강기능식품 대신 럭셔리 뷰티, 순금 등이 부상했다. 전체 매출 중 100만원 이상 상품 비중이 지난해 14%에서 올해 20%로 늘었으며, 럭셔리 뷰티 비중도 지난해 25%에서 30%로 확대됐다.
 
매출 비중은 뷰티, 유아동, 디지털가전, 패션 순으로 높았다. 뷰티 중에서는 명품 화장품이 90% 비중을 차지했고 ‘여성향수’, ‘립 메이크업’, ‘바디워시’ 등을 선물한 고객이 많았다. 유아동 중에서는 완구가 30%, 카시트·유모차 등 유아동 용품이 25%로 상위권에 올랐다.

선물하기를 주로 이용하는 고객층은 30대였다. 전체 선물하기 매출에서 40% 비중을 차지했다. 그 다음 40대, 50대, 20대 순이었다.
 
SSG닷컴 관계자는 “올해 선물하기 이용 패턴은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모습이 나타났으며 프리미엄 선물을 찾는 고객이 크게 늘어난 것이 특징”이라며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을 제안하고 추천, 선물 포장 등 관련 서비스를 강화해 고객 만족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