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부터 포항에서 경북어르신생활체육대회 열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포항) 최주호 기자
입력 2023-05-10 17: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전남체육회장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 전달, 경북-전남 상생 발전 힘 모아

2023 경북어르신생활체육대회 포스터

2023 경북어르신생활체육대회 포스터[사진=경상북도]

경북도는 어르신 생활체육 동호인들의 최대 축제인 ‘2023 경북어르신생활체육대회’를 11일부터 양일 간에 걸쳐 포항에서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23개 시군 선수단과 임원, 그리고 전남 어르신선수단 등 4000여 명이 참가해 게이트볼, 그라운드골프, 배드민턴 등 11개 종목에서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선보인다.
 
경북어르신생활체육대회는 도내 60세 이상 어르신들이 참가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 생활을 즐기는 축제의 장으로, 시군 종합 순위는 가리지 않고 종목 별로 시상하고 있다.
 
경북, 전남 최고령 참가자 어르신에게 무병장수와 행복한 노후 생활을 기원하는 마음으로 참가 기념패와 특별상을 각각 전달하고 어르신 동호인 대표가 일상생활 속에서 운동을 통해 몸에 변화를 주는 ‘스포츠 7330 실천다짐’을 선서한다.
 
특히 영호남 상생협력사업의 일환으로 2015년부터 추진 중인 경북-전남 생활체육 교류 사업은 10일부터 3일 간 전남 어르신선수단 90명이 6개 종목에 참가해 경북도 어르신들과 영호남 간 이해의 폭을 넓히고 공감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11일 포항체육관에서 개최되는 개회식에는 송진호 전남체육회장이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을 전달해 생활체육 교류를 넘어 경북-전남 상생 발전에 힘을 모을 계획이다.
 
한편, 김점두 경북체육회장은 지난달 개최된 전남어르신생활체육대축전 개회식에서 고향사랑기부금을 전달했다.
 
김학홍 경북도 행정부지사는 “어르신생활체육대회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 드리며,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고 활력을 재충전하는 즐거운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