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MS와 논의 지속…첫 콜솔게임 내놓을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선훈 기자
입력 2023-05-08 10: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자회사 '디스민스랩'서 개발 중인 게임 콘솔 출시 논의 진행 중

[사진=위메이드]

위메이드는 마이크로소프트와 콘솔 게임 출시를 포함해 다양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위메이드는 지난해 11월 마이크로소프트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2022년 투자한 아시아 게임 회사는 위메이드가 유일하다. 투자 후 6개월 간 양사는 다방면으로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논의를 하고 있다. 

출시를 논의하는 콘솔 게임은 위메이드의 자회사 디스민즈워에서 개발 중인 신작 '디스민즈워'(가칭)다. 실제 지형을 반영한 국가 기반 시뮬레이션이 가능한 워버스(Warverse) 게임이다. 위메이드 최초로 PC, 모바일 뿐 아니라 콘솔도 지원하며, 마이크로소프트의 게임 플랫폼에서도 플레이할 수 있도록 협의 중이다. 

아울러 위메이드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플랫폼 '애저'를 활용해 170여개 국가에 글로벌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다. 2021년 8월 출시한 '미르4 글로벌'의 흥행으로, 2022년 위메이드의 애저 클라우드 트래픽은 전년 대비 크게 증가했다. 올해 초 론칭한 '미르M 글로벌'도 순항하며 애저의 글로벌 트래픽 증가세가 지속되고 있다.

지난달 27일 론칭한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나이트 크로우' 역시 애저를 사용한다. 나이트 크로우는 출시 후 구글 플레이 매출 최고 1위까지 오르는 등 마찬가지로 호조를 보이고 있다. 나이트 크로우는 블록체인을 결합해 올 하반기 위믹스 플레이에서 글로벌 출시할 계획이다.

위메이드 관계자는 "양사는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협력 분야를 계속 늘려 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