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교육격차 해소 위해 구청과 손 잡는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산) 손충남 기자
입력 2023-04-27 16: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원도심・서부산권 구청장과 교육감 만난Day 행사 개최

  • 서구 등 6개 구청장, 지역 어려움 해소 위한 요구사항 전달

부산시교육청은 26일 오후 4시 시교육청 별관 교육감소통공감실에서 ‘원도심·서부산권 구청장과 교육감 만난Day !’행사를 개최했다.

부산시교육청은 26일 오후 4시 시교육청 별관 교육감소통공감실에서 ‘원도심·서부산권 구청장과 교육감 만난Day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손충남 기자]

부산시교육청은 26일 오후 4시 시교육청 별관 교육감소통공감실에서 ‘원도심·서부산권 구청장과 교육감 만난Day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기관장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교육청과 지자체의 상생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것으로 교육청과 지자체가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해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교육격차 해소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이뤄졌다.
 
이날 행사는 하윤수 교육감을 비롯해 공한수 서구청장, 김진홍 동구청장, 오태원 북구청장, 이갑준 사하구청장, 김형찬 강서구청장, 조병길 사상구청장 등 관계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들은 원도심·서부산권의 교육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부산시교육청은 지역 간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시의회에 제출한 원도심·서부산권 학교 대상 700여억원의 예산안에 대해 참석자들에게 설명했다.
 
시의회 심의를 거친 후 부산형 인터넷 강의, 카페형 학습공간 구축, 여름방학 영어 캠프, 노후 학교시설 전면 개선 등 사업을 추진할 예정임을 알리며, 지자체의 적극적인 협력을 요청했다.
 
이어 각 구청은 지역의 교육 현안을 설명하고, 해결 방안에 대해 관계 공무원들과 협의하며 시교육청의 관심과 협조를 요청했다.
 
공한수 서구청장은 학교복합시설과 연계한 실내복합스포츠센터 건립 등을, 김진홍 동구청장은 원도심 내 교육력 제고를 위한 학교 건립 등을, 오태원 북구청장은 영어교육거점센터 조성 등을, 이갑준 사하구청장은 명문고 육성을 위한 집중 지원 등을, 김형찬 강서구청장은 과밀학급 해소를 위한 명지국제신도시 내 중학교 조속 신설 등을, 조병길 사상구청장은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시교육청 사상구 이전 등을 건의했다.
 
부산교육청은 교육감과 구청장들의 이번 만남이 부산의 해묵은 지역 간 교육격차 해소, 지자체의 교육경비 투자 확대 등에 크게 이바지해 부산교육이 대한민국 교육을 품는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다 는 말이 있듯이 교육청의 노력만으로는 교육격차를 해소하기 어려워, 지역사회와 지자체의 적극적인 협력이 필요하다”며 “오늘 이 자리가 지역 간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교육청과 지자체 간의 상생협력 방안을 마련하는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