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수 김포시장, 이재명 민주당 대표에 '김포교통 입법·예산' 협조 요청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포)강대웅·차우열 기자
입력 2023-04-25 18: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김 시장 "열악한 김포교통 현안을 재난상황으로 봐달라"

  • 이 대표 "김포교통 간접적 짐작… 향후 대책 범정부 차원서 만들 것"

김병수 김포시장이 25일 한국공항공사에서 열린 ‘김포골드라인 운영현황 청취’ 현장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대화를 나누는 모습. [사진=김포시]


김병수 김포시장은 25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주관 ‘김포골드라인 운영현황’ 간담회에서 ‘김포교통 관련 법 개정 및 예산 투입’에 따른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고 25일 밝혔다. 

김병수 시장은 이날 서울 강서구 내 한국공항공사에서 열린 ‘김포골드라인 운영현황 청취’ 브리핑 당시 “골드라인 혼잡률을 완충할 궁극적인 대안은 서울 지하철 5호선 김포 연장과 GTX-D의 조속한 개통이 핵심”이라며 “하지만 이에 앞서 단기대책인 70번 버스 연장 버스전용도로 확장 등 관련 법 개정과 예산 투입에 대해 민주당에서도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드린다”고 밝혔다. 

이재명 민주당 대표는 “제가 김포 옆(인천) 계양에 살고 있다. 직접적이지는 않지만 간접적으로 김포교통을 짐작하고 있었다”며 “안타깝게도 김포골드라인을 ‘골병라인’으로 부른다는 얘기도 들었고 혼잡도가 240%를 넘어가서 교통수요가 몰린다는 이야기도 들었다. 향후 대책을 범정부 차원에서 도 차원에서 만들어 나가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골드라인 운영현황 청취 자리엔 김포시 지역 김주영·박상혁 국회의원을 비롯해 김민기 국회 국토교통위원장 강희업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 상임위원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 등이 동석했다. 

연장선상으로 김병수 시장은 지난 20일 골드라인 혼잡률 완화를 위한 특단의 대책으로 국회에 ‘김포골드라인 등 도시철도 혼잡과밀대책법’을 건의했다. 김병수 시장이 건의한 해당 법안은 ‘승객 혼잡 및 과밀 현상에 따른 안전사고 대비 및 지원’이 핵심이다. 법안은 최춘식 국회의원이 대표 발의를 맡아 총 13명의 국회의원이 국회에 제출한 상태다.

김병수 시장은 “지금은 재난상황과 마찬가지”라며 “따라서 김포교통 관련 법 개정과 필요예산 투입에 민주당에서 각별히 관심을 가져달라. 지금은 무엇보다 김포시민의 안전을 확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