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사회서비스원, 경기도국민안전체험관과 업무협약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차우열 기자
입력 2023-04-25 16: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종사자 및 이용자 재난안전역량 강화를 통해 ESG경영 실천

경기도사회서비스원, 경기도국민안전체험관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경상원]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은 경기도국민안전체험관과 재난대처 역량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은 경기도국민안전체험관과 협력체계를 구축하며 돌봄서비스 중 발생할 수 있는 위기 상황을 대비해 종사자 이용자의 위기 대처 능력 향상과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안혜영 경기도사회서비스원장은 “우리 원의 종사자와 이용자인 노인 아동 장애인 등 안전에 취약한 이동약자다”며 “이번 협약으로 체험중심의 훈련을 통한 재난 대응 능력을 향상시키고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담아 ESG경영을 실천하도록 노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소감을 말했다. 

황은식 경기도국민안전체험관장은 “많은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종사자 및 이용자들이 안전체험교육을 받아 도민들에게 더 안전하고 행복한 돌봄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은 업무협약을 통해 본부를 비롯한 24곳 소속시설 320명 종사자를 대상으로 정기적으로 재난안전 훈련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 체험관 내 사회서비스원 소개자료 등을 배치해 기관 홍보에도 힘쓸 예정이다.

경기도국민안전체험관은 경기도 행정안전부 오산시가 협력해 설립한 전국 최다 체험시설로 어린이안전 화재안전 교통안전 산업안전 등 맞춤형 안전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체험교육은 신청을 통해 가능하며 어린이부터 성인 장애인과 노약자 외국인 등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