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복지박람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차우열 기자
입력 2023-04-25 16: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장애 자녀 둔 부모로 이뤄진 '소리야 합창단' 축하공연 기념식 등

  • 수원특례시 기독교 장로연합회 임원진과 간담회 열고 협력 약속

이재준 수원시장(가운데), 백혜련 의원(오른쪽), 김승원 의원(왼쪽) 등이 장애인들과 함께 행사장으로 들어오고 있다. [사진=수원시]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은 “장애인들이 동등하게 기회를 얻고 권한을 찾는 경기 수원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고 25일 밝혔다.

수원시가 장애인의 날(4월 20일)을 맞아 수원체육관에서 연 ‘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에 참석한 이재준 시장은 “장애인 정책을 세심하게 수립해 차별 없는 사회를 만들어 나가겠다”며 “사회 구성원 모두가 동행할 수 있도록 여러분과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장애인·비장애인 (사)수원시장애인복지단체연합회 장애인시설 관계자 등 1500여 명이 함께한 이날 기념행사는 장애 자녀를 둔 부모로 이뤄진 ‘소리야 합창단’의 축하공연 기념식 등으로 이어졌다.

이날 행사는 (사)수원시장애인복지단체연합회가 주관했다.

장애인 대표들이 ‘장애인 헌장’을 낭독했고 이재준 시장과 김기정 수원시의회 의장은 장애인복지 유공자들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수원체육관 외부에서는 장애인들이 제작한 공예품 전시회 장애인 보조기기 체험 행사 등으로 구성된 ‘장애인 복지박람회’가 열렸다.

1981년 제정된 ‘장애인의 날(4월 20일)’은 장애인에 대한 국민의 이해를 돕고 장애인의 재활의욕을 고취하기 위한 기념일이다. 1972년부터 민간 단체에서 ‘재활의 날’로 기념해 오던 것을 1981년 UN이 정한 ‘세계 장애인의 해’를 맞아 ‘장애인의 날’로 바꿔 지정했다.
◆ 수원특례시 기독교 장로연합회 임원진과 간담회 열고 협력 약속

이재준 시장(앞줄 가운데)과 수원특례시 기독교 장로연합회 주요 임원진이 간담회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수원시]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은 25일 집무실에서 수원특례시 기독교 장로연합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열고,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기태(영화감리교회 장로) 장로연합회 대표회장을 비롯해 김선홍(중앙침례교회) 수석부회장 등 주요 임원 17명이 참석했다.
 
장로연합회는 5월 20일 광교호수공원 마당극장에서 장로연합회가 주최하는 ‘2023 사랑나눔 플로깅 걷기대회’가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협조해달라고 요청했고, 이재준 시장은 “환경을 보호하는 좋은 취지의 행사”라고 말했다.
 
‘플로깅’(쓰담 달리기)은 달리기를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것으로 건강과 환경을 함께 지키는 환경보호운동이다.
 
장로연합회 김기태 대표회장은 “‘수원을 새롭게 시민을 빛나게’라는 비전이 실현되도록, 수원특례시 기독교 장로연합회가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