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청렴 Up & Right 협의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상주) 피민호 기자
입력 2023-04-25 16: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공정하고 투명한 '청렴상주' 실현 위해

[사진=상주시]

경북 상주시는 지난 24일 시청에서 시 간부 공무원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 Up&Right 협의회’를 개최했다.
 
‘청렴 Up&Right 협의회’는 청렴을 뜻하는 Upright를 Up(청렴도 향상)과 Right(올바른 시정)의 의미로 해석해 올바른 시정을 통한 청렴도 향상 의지를 담은 협의회다.
 
강영석 시장이 위원장인 협의회는 부시장, 국·소장, 실·과장 등으로 구성됐으며 청렴시책 추진현황을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간부 공무원의 청렴 관심도 제고를 위해 매월 협의회를 개최하기로 했다.
 
이날 회의는 올해 ‘청렴역량 강화’와 ‘특혜제공 근절’을 목표로 고강도 반부패·청렴도 향상 종합대책을 추진하기로 의견을 모으고 청렴서약서 릴레이 서명운동을 통해 결의를 다졌다.
 
시는 올해 ‘감사․청렴 업무추진 기반 구축’, ‘조직 청렴 역량진단․활용’, ‘청렴문화 조성․확산’, ‘부패취약분야 청렴교육’, ‘내부통제 강화․부패 사전예방’ 5개 분야 16개 세부과제로 구성된 반부패 청렴도 향상 추진계획을 발표하며 과거 3~4건에 그쳤던 신규시책을 8건으로 대폭 확대 발굴해 청렴도 개선에 대한 강한 의지를 나타냈다.
 
올해 신규로 추진하는 시책은 △청렴 Up&Right 협의회 구성 △상주시 비공무원 공정채용 기준 마련 △청렴·감사 게시판 개설 △청렴의 날 운영 △찾아가는 청렴감사 컨설팅 △부패취약업무 담당자 역량강화 청렴교육 △보조금 감사 △공공재정지급금 자체점검 실시 등이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공직사회 내부부터 청렴인식을 개선하고 적극적인 청렴시책 추진을 통해 변화를 이끌어 나가자”라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