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태평양 마스터스대회 성공 함께 이끌어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한호 전북취재본부 취재국장
입력 2023-04-25 16: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발대식 갖고 성공개최 다짐…주요 경기장에 배치돼 운영 지원

[사진=전라북도]

2023 전북 아시아·태평양 마스터스대회 조직위원회(위원장 김관영 전북도지사)와 전라북도자원봉사센터(이사장 고영호)는 25일 한국소리문화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자원봉사자 발대식을 갖고 성공적인 대회개최를 다짐했다.

이날 발대식은 김관영 조직위원장을 비롯해 국주영은 도의장, 고영호 전라북도자원봉사센터 이사장, 14개 시·군 자원봉사센터장 및 자원봉사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자원봉사자들은 오는 5월 10일부터 22일까지 공항(인천·김포), 전주월드컵경기장(메인 등록센터), 14개 시·군 종목별 경기장(37개) 등에 배치돼 해외참가자 출입국지원, 대회 종합안내, 질서유지 등 운영지원 요원으로 활동한다.

또한 해외참가자들의 편의 제공을 위해 영어, 중국어, 일본어는 물론 몽골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등 통역 서비스도 지원한다.

발대식에 참석한 자원봉사자들은 대회를 빛내는 ‘제3의 선수’라는 자세로 참가자와 관람객을 친절하게 맞이할 것을 결의했다. 
 
자원봉사자 대표 선서에서 정지윤·이호진 봉사자는 “전 세계 생활체육 선수단이 전라북도를 찾는 만큼 민간사절이라는 마음가짐으로 전북을 알리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결의했다.

김관영 조직위원장은 “자원봉사자는 전북을 찾는 선수와 관람객을 가장 가까운 곳에서 소통할 수 있는 전북의 얼굴”이라며 “이번 대회는 전라북도의 저력과 잠재력을 세계인들에게 보여 줄 수 있는 올해 첫 전라북도 국제행사인 만큼 봉사자들이 성공 포문을 여는 디딤돌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전북 내 자원봉사센터에서는 각 경기장에 배치된 자원봉사자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센터 관리자를 배치해 지원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