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준 수원시장, "탄소중립은 우리 생활 속에서 만들어진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윤중국 기자
입력 2023-04-25 13: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이재준 시장이 일회용품 제로챌린지에 참여하고 있다.(사진 속 숫자 10은 ‘1회용품 없는(0) 날’ 행사를 의미) [사진=수원시]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은 일상생활 속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실천을 다짐하는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월 27일 한화진 환경부장관이 시작한 ‘일회용품 제로챌린지’는 일회용품 사용은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늘리자는 캠페인이다.

지목받은 기관·인물이 SNS에 일회용품 줄이기를 약속하는 게시물을 올리고 다음 기관을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재준 시장은 “탄소중립은 우리 생활 속에서 만들어진다”며 “텀블러 시용하기 분리배출 실내 적정온도 유지하기 등으로 생활 속에서 탄소중립을 실천하자”고 당부했다. 이어 “우리 일상에 일회용품이 제로가 되는 그날까지 시민과 함께 ‘탄소중립’을 실천하겠다”고 약속했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의 추천을 받아 챌린지에 참여한 이재준 시장은 다음 참여자로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이영인 수원도시재단 이사장 송영완 수원청소년재단 이사장을 추천했다.

이재준 시장을 비롯한 수원시 공직자들은 지난 3월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일회용품 사용을 줄일 것을 서약했고 수원시는 ‘일회용품 줄이기 운동’을 확산하기 위해 공직자를 대상으로 일회용컵 반입자제 릴레이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또 매달 10일을 ‘1회용품 없는(0) 날’로 정하고 일회용컵 외에 추가로 월별 품목을 선정해 일회용품 줄이기를 실천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