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제10대 원장 서울대 기계공학부 차석원 교수 취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차우열 기자
입력 2023-04-21 12: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은 서울대학교 기계공학부 차석원(52) 교수가 융기원 제10대 원장으로 취임했다고 21일 밝혔다.

차 교수는 서울대학교에서 학사 학위 취득 후 2004년 미국 스탠포드대학교에서 기계공학 석사·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주요 연구분야는 연료전지 미래 모빌리티 스마트 제조 에너지·환경 등으로 폭넓고 다양한 융합연구를 왕성하게 해오고 있어 경기도와 서울대학교를 대표하는 과학기술 연구기관인 융기원을 이끌 적임자로 선임됐다.

차 교수는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대외부학장 서울대학교 국제협력본부 부본부장 산업통상자원부 대학산업기술지원단 단장 등을 역임했고 현재 서울대학교 기계공학부 교수로 재직중이다.

융기원은 신임원장 선임을 위해 지난 2월 후보자를 공모하고 임원추천위원회의 심사 및 추천을 거쳐 공동 임명권자인 서울대학교 총장과 경기도지사의 임명을 마쳤다고 밝혔다.

임기는 오는 2023년 4월 21일부터 2025년 4월 20일까지 2년간이다.

한편 융기원은 경기도와 서울대학교의 공동출연법인으로 국내 유일의 지방자치단체와 대학의 공동연구기관으로서 최양희 전 미래창조과학부 장관 안철수 국회의원 등이 원장을 역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