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항공우주, 군용기 시장 점유율 확대 기대감에 목표가↑ [신한투자증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하준 기자
입력 2023-04-19 09: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국항공우주-미국이 열리면> 레포트 표지 [사진=신한투자증권 제공]


신한투자증권은 19일 한국항공우주에 대해 전세계 군용기 시장에서 중장기적인 점유율 확대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기존 6만7000원에서 7만20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이동헌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한국항공우주의 1분기 주가는 -7% 하락한 반면, 코스피는 11%,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35% 상승했다"고 말했다. 이어 "폴란드 FA-50의 마진 톤다운, 이집트 수주 순연 등이 영향을 미쳤을 것으로 본다"고 덧붙였다.

이 연구원은 "하반기가 되면 달라지는 것들이 많다. 폴란드 FA-50 12대가 매출로 인식되며, 기체부품도 항공 수요 회복으로 주문이 늘어나고 있다"며 "2024년 수주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질 텐데 내년은 이집트, UAE, 미국 사업이 활발해진다"고 부연했다.

그는 "주가는 단기 실적 영향보다 중장기적인 전 세계 군용기 시장에서의 M/S(시장점유율)가 핵심이다. 폴란드 48대 수출 계약을 통해 기종 업그레이드의 전환점을 마련했다"며 "연초 말레이시아 FA-50 18대로 규모의 경제를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2024년이 되면 수주 국가가 확대된다. 특히 미국 시장 진출은 전 세계 훈련기 시장의 표준이 될 수 있는 기회"라며 "2015년 기대감으로 10조원까지 갔던 시가총액은 2018년 보잉-샤브 컨소시엄에 밀리고 주저앉은 바 있다. 미국은 훈련기 소요가 크고 보잉은 프로젝트 수행이 원활하지 않은 상황이라 다시 기회가 오고 있다"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