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성 한국HRD교육원 대표, 영남대에 1천만원 기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경산)김규남 기자
입력 2023-04-17 13: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영남대 대학원 다니며 인생 후반기 전환점 맞아

  • "대학에서 받은 혜택 보답" ...교육 통해 산업 인재 육성 등 사회 발전 기여

김태성 한국HRD교육원 대표가 영남대학교(총장 최외출)에 발전기금 1천만원을 기탁했다.(왼쪽에서 두 번째부터 김태성 대표, 최외출 총장)[사진=영남대학교]

김태성 한국HRD교육원 대표가 지난 13일 영남대학교(총장 최외출)에 발전기금 1천만원을 기탁했다고 17일 영남대학교가 밝혔다.

김태성 대표는 영남대 대학원 경영학과에서 박사 학위를 취득한 영남대 동문이다. 현재 한국HRD교육원 대표와 사단법인 한국산업인재육성협회 이사장을 맡고 있으며, 대구가톨릭대학교 회계연구소장 및 인재개발원장을 비롯해 유원대학교와 대구한의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특임교수로 활동하며 인재 육성에 앞장서고 있다.
 
김태성 대표는 “오랜 해외 생활을 마치고 지난 2015년 뒤늦게 영남대에서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영남대에서 박사과정을 공부하며 많은 것을 경험하고 배우면서 인생 후반기의 전환점을 맞았다”면서 “영남대에서 배우고 얻은 혜택을 조금이나마 보답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발전기금을 기탁하게 됐다. 영예스러운 영남대 천마아너스(Chunma Honors) 회원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기회가 되는대로 모교를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영남대 최외출 총장은 “사람을 깨우치게 하고, 사회에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개개인의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교육의 중요한 가치라고 생각한다. 김태성 대표님께서는 교육을 통해 우리 사회를 발전시키고 풍요롭게 하는 것만으로도 이미 사회적 공헌 활동을 하고 계신다고 생각한다”면서 “김 대표님께서 기탁해주신 소중한 발전기금이 인류사회 공동번영에 공헌하는 인재 육성에 동력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