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상생․협력 일자리 창출 '다각화' 나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여)허희만 기자
입력 2023-04-17 11: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상생․협력 일자리 컨설팅,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사업 공모 선정

부여군청 전경[사진=부여군]


충남 부여군이 고용노동부 산하 노사발전재단에서 공모한 ‘2023년 상생·협력 일자리 컨설팅 지원사업’과 충청남도에서 주관한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각각 국비 지원금과 충청남도 지원금을 확보하는 성과를 이뤘다.
 
군은 민선 8기를 맞이하여 그동안의 공공 직접 일자리 위주 정책을 부여의 풍부한 지역자원을 활용한 양질의 부여형 일자리 창출 전략으로 수정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선제적 대응으로 여러 산업 분야에 걸쳐 일자리 발굴에 적극 나서고 있다.
 
군은 이번 컨설팅 사업을 바탕으로 정부의 최근 일자리 정책과 연계하여 지역단위 일자리 창출에 군의 전 행정력을 집중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노사민정 상생협력협의회 구성 및 운영을 통합 일자리 거버넌스 체계 확립 및 부여형 일자리 실천협약 체결 및 지원조례 마련하는 등 농업 중심의 부여군 여건 기반의 미래 일자리 모델을 개발하여 인구감소와 초고령사회 극복을 위해 전략적으로 접근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2023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사업 공모에 선정된 ‘굿뜨래 청년보부상 지원사업’은 창업 초기 기반이 열악한 청년기업가를 대상으로 청년기업의 로컬 자원을 활용한 아이템 개발비를 지원하고, 초기 성장 안정화 사업화를 위한 맨토링, 성장 강화 프로그램 등을 지원한다.
 
군 관계자는 “최근 국내외 경기 어려움이 있고 지역 내 일자리 규모가 작아 획기적인 일자리 창출에는 한계가 있지만, 그동안 일자리 정책에서 놓친 지역내 수요가 많은 일자리 틈새 분야를 선택해 집중 지원함으로써 일자리 발굴과 지역경제가 상호간 윈윈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