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의 찾은 김기현…"기업 다리에 모래주머니 없애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슬기 기자
입력 2023-04-12 17: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박대출 "규제 샌드박스 지원, 성과 거두고 있어"

12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국민의힘 당 대표 초청 정책간담회에 최태원 대한상의 회장(왼쪽)과 김기현 대표 등이 입장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12일 대한상공회의소를 찾아 "글로벌 기술 패권 경쟁에서 우리 기업이 다리에 모래주머니를 달고 뛰게 해서는 안 된다"며 규제 개혁 의지를 밝혔다.

김 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 중구 대한상의에서 진행된 '대한상의 초청 정책간담회'에서 "민관이 힘을 합쳐 기술개발, 투자, 혁신으로 꺼져가는 성장엔진을 되살리는 게 대한민국이 살아나는 유일한 길이라고 믿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국민의힘은 민간 경제가 주축이 돼서 나라 경제를 이끌어 나가야 한다고 믿고 있다"며 "민간기업 활성화를 위해 모든 것을 다 한다는 정당"이라고 자부했다.

다만 그는 "국회에서 노력은 하고 있지만 소수당의 한계 때문에 어려움이 있다"며 "기득권을 지키기 위해 각종 법안을 밀어붙이는 세력과는 달리 국민의힘은 경제 살리기, 대한민국 경제 발돋움을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박대출 정책위의장도 "각종 규제를 혁신하고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지원 방안을 강구하겠다"라고 약속했다.

박 의장은 "건의 사항도 정책위 차원에서 검토하고, 최대한 기업이 제대로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도록 하겠다"며 "경제를 살리는 데 국민과 기업, 당과 정부가 원팀이 되도록 국민의힘이 더 열심히 하겠다"고 다짐했다.

최태원 대한상의 회장은 "경제와 안보는 한 몸으로 반도체와 자동차, 배터리 등 첨단산업 경쟁이 중요하다"며 "과감한 정책적 결정을 해줬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상의는 규제와 세제를 제로(0) 수준으로 낮추고, 이를 통해 지역경제뿐만 아니라 미래산업, 인구 소멸 문제 등을 풀어갈 수 있는 샌드박스 도입을 주장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그러자 박 의장은 "규제 샌드박스 지원은 윤석열 정부 국정기조와 함께 산업 분야별로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적극 호응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