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복회 대구시지부, 제104주년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기념식 가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 이인수 기자
입력 2023-04-11 16: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4월 11일, 정부대구지방합동청사에서 기념식

  • 독립한 민주국의 자유민이라는 주제

대구광역시 홍준표 대구시장은 제104주년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기념식이 4월 11일, 정부대구지방합동청사 홍재근실에서 개최됐다. [사진=대구시]


대구광역시 홍준표 대구시장은 제104주년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기념식이 4월 11일 오전 11시 정부대구지방합동청사 홍재근실(대강당)에서 광복회 대구시지부 주관으로 개최됐다고 전했다.
 
기념식장 입구에는 한국광복군총사령부 성립전례식, 한인애국단의 활동 모습 등 임시정부의 주요활동과 역사적인 사건을 담은 사진 20여 점을 전시해 104년 전 애국선열들의 조국 독립을 위한 열망과 헌신을 더 생생하게 전달했다.
 
이번 기념식은 ‘독립한 민주국의 자유민이라’라는 주제로 독립유공자 유족, 홍준표 대구광역시장, 보훈 단체장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919년 4월 11일 공포된 임시정부의 첫 헌법인 대한민국 임시헌장 선포문 낭독을 시작으로, 약사보고, 기념사, 특별공연,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됐다.
 
임시헌장 선포문은 이대봉 광복회원이 낭독했고, 만세삼창은 이호 광복회 대구 북구지회장이 선창했다. 특별공연은 ‘아리랑’, ‘아름다운 나라’ 등 우리에게 친숙하면서 우리 선열들의 희생과 헌신으로 세워진 이 땅의 아름다운 사계절과 자연을 노래한 곡으로 이루어져 기념식의 의미를 더했다.
 
홍준표 대구광역시장은 기념사에서 “대구는 항일 독립운동의 성지이자 자유민주주의의 보루로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이 있기까지 늘 역사의 선봉에 있었다”라며, “대구굴기의 정신으로 대구가 대한민국 3대 도시의 위상을 다시 세우고 대한민국의 중심에 설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이 힘을 모아달라”라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