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인홍 무주군수, 국제 태권도 사관학교 예산확보에 총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한호 전북취재본부 취재국장
입력 2023-04-11 15: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기획재정부·문화체육관광부 찾아 기본설계 용역비 반영 건의

[사진=무주군]

황인홍 무주군수가 11일 국제 태권도 사관학교 설립을 위해 기획재정부와 문화체육관광부를 잇따라 방문하고 기본설계 용역비(10억원)을 정부 예산에 반영해 줄 것을 요청했다.

황 군수는 이날 기획재정부 문화예산과, 문화체육관광부 스포츠유산팀 관계자를 면담하고, 국제 태권도 사관학교 설립을 위한 사전타당성 용역의 내실 있는 추진과 내년도 국제태권도 사관학교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용역 예산을 반영해줄 것을 건의했다.

황 군수는 “국제 태권도 사관학교 설립은 태권도 및 종주국 위상을 제고할 동력 사업인 만큼 기본계획 수립 용역비가 내년도 정부 예산에 반영될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특히 황 군수는 “국제 태권도 사관학교가 균형발전을 위한 새 정부 공약에 반영된 만큼 충실한 이행이 필요하다”며 무주군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소멸 문제를 극복할 수 있는 동력임을 감안해 반드시 실현될 수 있도록 지원해줄 것을 요청했다.

군에 따르면 내년 예산에 기본계획 용역비 10억원이 반영될 경우 사업기간을 비롯해 학교형태, 규모, 운영안, 총 사업비 등 기본계획이 확정되고 실시설계 등 행정절차가 순조롭게 진행되는 등 국제 태권도 사관학교 설립에 탄력을 받게 될 전망이다.

무주군은 주무 부처인 문화체육관광부를 대상으로 국제 태권도 사관학교 설립에 따른 기본계획 수립이 반영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는 구상이다.
 
무주읍 사정마을 등 4개 치매안심마을 지정

[사진=무주군]

무주군은 올해 무주읍 사정마을을 비롯해 설천면 이남마을, 안성면 두문마을, 부남면 고창마을 등 4개 마을을 치매안심마을로 지정했다고 11일 밝혔다.

치매안심마을은 치매에 대한 이해와 인식을 바탕으로 치매환자와 가족이 안전하고 자유롭게 일상생활을 살아갈 수 있도록 치매 친화적 마을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무주군 치매안심센터는 새로 지정된 치매안심마을에 대해 맞춤형 치매 예방 프로그램 운영, 찾아가는 치매 선별검사 및 치매인식개선 교육 제공 등 지역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는데 앞장설 계획이다.

한편, 군은 신규 지정된 치매안심마을에서 현판식을 갖고 치매인식개선 등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날 무주읍 사정마을과 설천면 이남마을 각각 마을 경로당에서 열린 현판식에는 황인홍 군수를 비롯해 이해양 무주군의회 의장, 마을이장과 주민 등이 참석해 현판 제막식과 기념촬영 등을 진행했다.

지난 2019년부터 치매안심마을을 지정해온 무주군에는 운영이 종료된 5곳을 포함해 총 17곳의 치매안심마을이 있고, 3월 말 현재 경도인지장애를 포함한 60세 이상 치매환자 수는 1303명이다.
 
저소득 가정 어린이 대상 눈 수술비 지원

[사진=무주군]

무주군은 저소득 가정 어린이를 대상으로 눈 수술비를 지원한다고 11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사시를 비롯해 안검내반(결막에 생기는 질환), 선천성 백내장, 미숙아 망막병증, 망막질환, 녹내장 등의 안과적 수술이 해당된다.

해당 질환과 관련한 수술비(입원료 포함) 및 사전 검사비로 급여 항목 중 본인부담금 전액 지원이 가능하다.

접수 대상 및 기준은 눈 수술이 필요하다는 진단을 받은 만 10세 미만 어린이 중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수급자, 차상위 계층, 한부모 가족지원법에 따른 지원대상자, 2023년도 기준 중위소득 80% 이하다.

무주군보건의료원에 개안수술지원 서류를 접수하고 한국실명예방재단에서 수술지원이 결정된 후 희망병원에서 수술을 받을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