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교통공사, 부대사업 수익증대 전력… 올해 142억원 달성 목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 이인수 기자
입력 2023-04-10 18: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고부가 디지털 매체 개발

  • 생활밀착형 공간개발

대구교통공사는 고부가 디지털 매체 개발, 생활밀착형 공간개발 등 신사업 모델을 추진해 142억원의 수익 창출을 목표로 한다. [사진=대구교통공사 ]


대구교통공사는 지난해 글로벌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역대 최고인 133억원의 부대사업수익을 달성했으며, 올해도 고부가 디지털 매체 개발, 생활밀착형 공간개발 등 신사업 모델을 추진해 142억원의 수익 창출을 목표로 한다고 10일 밝혔다.
 
지난해 역대 최고의 성과를 달성한 배경에는 △고수익 디지털 광고(대형 전광판 5개소, 디지털 포스터 광고 140매, 반월당역 사각기둥 조명 광고)로 광고시설물 체질 개선 △민간자본을 활용한 반월당역 집단상가(10개소) 개발 △동산병원 인근 강창역에 문전약국 추가개설 △공유형 휴대폰 배터리 사업 등이 있다.
 
또한 공사는 올해도 1호선 역사의 낡은 원통형 기둥 광고를 철거한 후 사각기둥 조명 광고로 리모델링하고, 마케팅 대상기관을 직접 찾아다니며 대면으로 역명부기 광고를 유치하고, 역사 엘리베이터에 TV 광고를 설치하는 등 새로운 광고매체를 도입할 예정이다.
 
또한 아직 개발되지 않은 숨은 역사 공간을 찾아내 △비대면 개인 창고(셀프 스토리지) 설치(4개 역사) △탁구장 추가 개장 △무인 프린트숍 확장 등 시민 생활 밀착형 임대사업을 추진하고, △이동통신 시설물 사용료 및 차기 국방 광대역통합망 구축 △청사와 차량기지 유휴공간 임대 등을 확대 추진할 방침이다.
 
대구교통공사는 올해 용산역에 병원과 약국을 입점시키고, 공유 오피스와 무인 매장을 개설하는 등 신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관심 있는 사업자는 사업운영부로 연락하면 된다.
 
김기혁 대구교통공사 사장은 “우리 공사의 주인은 대구 시민이며, 시민의 세금을 조금이라도 아끼기 위해 뼈를 깎는 예산 절감과 함께 수입 증대에도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