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경경자청, 미래모빌리티⸱의료 산업 대상…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 이인수 기자
입력 2023-04-10 15: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대경경자청 입주기업 지원사업

  • 미래모빌리티・의료 산업분야 킥오프

호텔 인터불고에서 4월 6일, ‘2023년 경제자유구역 혁신생태계 조성사업’ 관련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 내 미래모빌리티 및 의료 산업 분야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사진=대경경자청]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은 4월 6일, 호텔 인터불고에서 ‘2023년 경제자유구역 혁신생태계 조성사업’ 관련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 내 미래모빌리티 및 의료 산업 분야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산자부 공모사업으로 올해 추가 선정된 ‘경제자유구역 혁신생태계 조성사업’은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의 ‘핵심전략산업 혁신생태계 고도화’를 위해 다양한 기업지원 프로그램으로 추진된다.
 
이번 설명회는 지역 혁신기관인 경북자동차임베디드연구원이 주관하고,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 참여하여 기술·사업화 지원사업 정보를 제공다.
 
이번 ‘미래모빌리티’분야 주요 지원사업으로는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을 목표로 ‘첫째로 기술혁신 UP’ 프로그램을 통해 △기술 자문, △제품개선 및 제작, △R&D 등을 지원하고, ‘둘째로투자역량 UP’ 프로그램을 통해 △마케팅, △투자유치설명회, △IR 컨설팅 지원과 ‘셋째로글로벌 챌린지 UP’ 프로그램을 통해 △해외 전시회 참가 및 바이어 매칭을 지원한다. 또한, ‘글로벌 기술도약 제품화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서 국외 인증 및 해외 특허출원 기반의 △제품화 지원을 추진한다.
 
또한 ‘의료기기’ 분야 지원사업으로는 △기술 자문, △인증 및 시험분석, △전임상 평가, △사용 적합성평가, △국내 및 해외 전시회 참가 지원 등이며, 올해 총 1억4000만원 규모의 기업지원 예산이 투입된다.
 
지원을 희망하는 기업은 경북자동차임베디드연구원과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해서 산업 분야별로 각각 4월 19일 및 4월 21일 18시까지 접수하면 된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기업의 성장이 곧 산업이 발전이며, 이는 재단이 추구하는 방향성과도 부합하기 때문에 많은 노력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삼룡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장은 “이번 혁신생태계 조성사업을 통해서 경제자유구역 내 미래모빌리티와 의료 산업이 지역의 핵심 전략산업으로 더욱 공고히 자리를 잡을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며, 입주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