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구도심에 디지털배움터 거점공간 개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한호 전북취재본부 취재국장
입력 2023-04-06 17: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디지털교육 접근성 확대, 역량강화 거점 기대

[사진=전주시]

전주시민이면 누구나 다양한 디지털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돕는 디지털배움터 거점공간이 전주 구도심에 문을 열었다.

시는 6일 ‘다가서당’에서 우범기 전주시장과 이병하 부의장을 비롯한 시의회 의원, 김종혁 ㈜KTcs 호남본부장,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디지털배움터 거점센터 개강식을 가졌다.

디지털배움터는 디지털 교육을 원하는 시민 누구나 디지털 역량교육을 받을 수 있는 곳으로, 다가동에 마련된 거점센터인 다가서당을 비롯해 공공시설과 노인복지관 등 전주지역 디지털배움터 17곳에서 순차적으로 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지난 2019년 국토부 도시재생 인정사업으로 시범 선정된 ‘별과함께, 다가서당 프로젝트’를 통해 탄생한 ‘다가서당’에는 교육공간인 동시에, 키오스크와 드론, 스마트패드 등 각종 디지털 기기를 체험할 수 있는 디지털체험존도 구축돼 있다.

이곳에서는 ㈜KTcs와 함께 운영하는 △디지털 기초(스마트폰 활용, 동영상편집 등) △디지털 생활(키오스크, 교통수단 예매 등) △디지털 심화(온라인마켓, 코딩, 자격증 등) △특화교육(e커머스 등) △디지털 특별(드론, 메타버스 등) 등 계층별·수준별 교육이 진행된다.

시는 올 연말까지 디지털 기기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을 중심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할 교육생을 상시 모집할 계획이다.

디지털배움터에서 제공하는 교육 프로그램과 이용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디지털배움터 누리집과 통합 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디지털배움터 거점센터인 ‘다가서당’은 ‘다가동에 있는 서당’, ‘다가동 주민에게 다가서다’라는 의미를 담아 지어진 이름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