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골목상권 상인회 간담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평택)강대웅·윤중국 기자
입력 2023-03-31 12: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소상공인 위기 극복과 경쟁력 강화 위한 대책 방안 논의

  • 경기도 시‧군 자체감사 활동평가 3연속 우수기관 선정

[사진=평택시]

경기 평택시는 팽성국제교류센터 국제회의실에서 소상공인 위기 극복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골목상권 상인회 간담회를 개최했으며, 최원용 평택시 부시장을 비롯해 임용필 평택시 소상공인연합회장 및 관내 골목상권 상인단체 대표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2023년 3월 20일 임용된 주행종 소상공인지원센터장 소개 및 2023년 골목상권 지원사업 안내에 이어 고물가·고금리로 어려운 소상공인들이 현장에서 느끼는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하고 그 해결책을 모색하는 소통의 장이 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상인회별 특성에 맞는 맞춤형 지원 건의 △소상공인 소통채널 구축 △소상공인지원센터 운영방향 개선 △주차장 확보 등 여러 건의사항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논의했다.
 
최원용 부시장은 “이 자리에서 논의된 사항에 대하여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시정에 적절히 반영될 수 있도록 힘쓰겠으며, 고물가·고금리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이 활기를 되찾고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시 소상공인지원센터는 소상공인의 체계적·전문적 지원을 통한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 및 골목상권 활성화 도모를 목적으로 2022년 8월 설치되었으며, 소상공인지원센터장이 채용됨에 따라 센터장을 주축으로 맞춤형 소상공인 지원 등을 포함한 센터 업무가 본격 운영될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도 시‧군 자체감사 활동평가 3연속 우수기관 선정
경기 평택시는 경기도 주관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자체감사활동 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경기도에서는 매년 도내 자체감사 활동에 대한 진단 및 평가를 통해 도민 고충을 초래하는 불합리한 제도개선 등 예방적 감사 활동을 지원하고자 자체 감사활동 평가를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사전예방적 감사 강화 및 평가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평가체계를 획기적으로 개편하여 예방적 감사, 적극행정 활성화, 자체감사활동 내실화, 도정협력, 외부적발 등 5개 부문 16개 지표를 신설 및 개선하여 자체 감사활동 결과를 평가했다.
 
이러한 평가체계 변화에도 평택시는 3년 연속 장려상을 수상하며 자체감사활동의 방향성, 우수성에 대해 다시 한번 인정받는 계기가 됐다.
 
특히, 이번 평가 시 신설된 중점 평가항목인 예방적 감사 분야에서 기관장의 부패방지 및 청렴에 대한 확고한 의지와 다양한 감사‧조사 활동을 통해 현실과 부합되지 않는 제도개선 사항을 적극 발굴해 개선한 실적 등이 우수한 점으로 인정받아 전반적인 지표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 감사관은 “시 공직자들이 불합리한 제도개선 등 예방적 차원의 감사 및 적극 행정을 위해 노력한 결과이며, 앞으로도 청렴한 공직 문화를 조성하여 시민에게 신뢰받는 평택시가 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