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세리, 국민체육진흥공단 홍보대사 위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동훈 기자
입력 2023-03-29 13: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박세리 전 감독과 조현재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 [사진=국민체육진흥공단]

박세리 전 여자골프 국가대표팀 감독이 국민체육진흥공단(이하 공단) 홍보대사에 위촉됐다.

위촉식은 29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공단 대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조현재 공단 이사장, 박태영 전무이사, 박세리 전 감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조현재 이사장은 박세리 전 감독을 홍보대사에 위촉했다.

이로써 박세리 전 감독은 1년간 공단의 홍보대사로 활동한다. 국민 스포츠 참여를 장려하고 스포츠인재 양성, 스포츠산업 육성 등을 앞장설 예정이다.

1996년 프로골퍼로 전향한 박세리는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에서 25승을 기록했다. 이중 메이저 우승은 위민스 PGA 챔피언십 3회, US 위민스 오픈과 위민스 오픈은 각각 1회씩이다.

은퇴는 2016년에 했다. 이후 방송 출연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박세리 전 감독은 "우리나라 대표 스포츠 공공기관인 공단의 홍보대사를 맡게 돼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국민의 스포츠 활동 참여는 물론 공단의 다양한 사업 홍보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조현재 이사장은 "박세리 전 감독을 공단 홍보대사로 위촉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박세리 전 감독과 함께 손잡고 대한민국 스포츠 진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이야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