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두산인프라코어 'HD현대인프라코어'로···사명서 '두산' 뗀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혜란 기자
입력 2023-03-27 10: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HD현대인프라코어가 HD현대 그룹 편입 1년 반 만에 사명에서 '두산'을 제외한다.

HD현대 건설기계부문 중간지주사 현대제뉴인은 자회사 HD현대인프라코어가 27일 인천 본사에서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사명 변경 정관변경 안건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이름을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에서 HD현대인프라코어로 바꿨다.

이번 사명 변경은 HD현대 산하 건설기계 3시(현대제뉴인·현대두산인프라코어·현대건설기계)간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HD현대 소속의 정체성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올해 신규 건설장비 브랜드 'DEVELON'(디벨론)을 론칭했고 사명까지 바꾸면서 더 이상 두산 이름표를 완전히 뗐다.

현대건설기계는 지난 22일 주총을 통해 HD현대건설기계로 사명을 교체했다. 현대제뉴인도 다음 날 열리는 주총에서 사명을 HD현대사이트솔루션으로 바꾸는 안을 의결할 방침이다.

조영철 HD현대인프라코어 사장은 "새 이름, 새 마음가짐으로 세계 무대에서 그룹을 대표하는 회사로 거듭날 것"이라며 "전동화, 친환경, 무인화 기술 등 고객이 요구하는 혁신적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여 스마트건설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할 방침"이라고 했다.
 

정기선 HD현대 대표이사 사장이 CES 2023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발언하는 모습.[사진=HD현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