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케미칼, 섬유시장에 '화학적 재활용 소재' 공급 본격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성현 기자
입력 2023-03-27 09: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SK케미칼이 친환경 용기 시장에 이어 섬유 및 의류 시장에도 ‘화학적 재활용’ 소재 공급을 본격화한다.

SK케미칼은 플라스틱 순환생태계 플랫폼 ‘이음’을 통해 친환경 사회적 기업인 ‘아트임팩트’, ‘프로젝트 1907’ 등과 공동으로 개발한 재활용 소재 섬유 원단이 출시돼 판매를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원단들은 ‘폴리에스터 100%’와 ‘스판덱스 혼방’ 등으로 SK케미칼이 화학적 재활용 페트(CR-PET)를 원료로 공급해 아트임팩트와 프로젝트 등이 상업화한 것이다. 화학적 재활용이란 폐플라스틱을 분자단위로 분해해 다시 원료로 만드는 것을 말한다.

아트임팩트는 친환경 패션 소재 및 제품을 생산·판매하는 소셜 벤처기업이고, 프로젝트1907은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패션 브랜드다. 두 회사는 이번에 개발한 새로운 원단을 자체 패션 브랜드 제품에 활용하고, 친환경 원단이 필요한 의류회사의 다양한 요구에 맞춘 마케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SK케미칼은 이음을 통해 화학적 재활용 섬유의 공급망과 소비자를 연결하는 ‘B2B2C(기업 간·소비자 간 거래)’ 형태의 판매망도 구축한다는 복안이다.

산업연구원이 발간한 '친환경·리사이클 섬유패션산업 육성 전략'에 따르면 전 세계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섬유 시장은 연평균 4.9% 성장해 2026년 약 37억 달러(4조8000억원)로 성장할 전망이다.

김현석 SK케미칼 사업개발본부장은 “슈에 공장 인수를 통해 5만t(톤) 규모의 안정적인 화학적 재활용 페트 공급망을 확보하게 됐다”며 “지속가능 패션 중심의 섬유 시장은 물론 산업용으로 용도가 확대되고 있은 글로벌 리사이클 섬유 시장 선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화학적 재활용 원료로 제작한 폴리에스터 원단[사진=SK케미칼]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