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릭스글로벌, '수입바이어 정보 활용' 링크드인과 연결하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오현 기자
입력 2023-03-23 10: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전세계 관세청 정보 통해 바이어 발굴 및 AI 매칭 프로그램 운영

()

(왼쪽부터 )유창남 올릭스글로벌 대표, 정국현 올릭스글로벌 이사, 김승찬 한국벤처경영원 대표, 박그린 한국벤처경영원 본부장 [사진=올릭스글로벌]

정부 수출바우처 공식 수행기관인 올릭스글로벌이 벤처기업 투자전문회사인 한국벤처경영원과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올릭스글로벌은 지난 16일 성수동 본사에서 한국벤처경영원과 해외마케팅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한국벤처경영원은 개인투자조합 기업으로 2014년부터 유망벤처기업 발굴과 육성, 개인투자조합 관리 등을 하고 있다.

이번 해외마케팅 협약으로 한국벤처경영원의 투자기업은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됐다. 올릭스글로벌이 최근 정부 수출바우처 공식 수행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중소·중견기업에게 폭넓은 해외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올릭스글로벌이 2023 정부 수출바우처 수행기관 선정됐다. [사진=올릭스글로벌]

올릭스글로벌이 한국벤처경영원의 메인 파트너가 된 주된 이유는 해외마케팅 솔루션에 있다.

올릭스글로벌 지난 1월 세계 최대 비즈니스 플랫폼 기업 링크드인과 한국 비즈니스 파트너가 돼 전세계 글로벌 빅바이어들에게 국내 경쟁력 있는 중소기업들을 연결시켜 직접 수출로 성사시켜주고 있다. 또 싱가폴에 본사를 둔 트레이드데이터와 공식 파트너쉽을 통해 전세계 관세청바이어 정보에 접속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가장 최근의 국제 통일 상품 분류 체계(HS Code)를 통한 실제 수입자 정보를 파악해 1차 바이어 필터링을 할 수 있다. 또 링크드인으로 2차 필터링을 진행해 수입기업의 담당자와 라이브로 커뮤니케이션으로 할 수 있다.

기존에 많은 기업들이 비싼 돈을 주고 불필요한 바이어 정보를 획득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면 올릭스글로벌은 100% 순수 바이어들의 정보를 획득할 수 있게 됐다.

따라서 각 국가의 세관정보를 통해 실제 수입자를 확인하고 크드인을 통해 실제 담당자에게 일대일 거래 제의, 오퍼, 화상상담 등을 요청해 거래성사의 확률을 크게 올릴 수 있는 솔루션을 확보하게 됐다.

한국벤처경영원 측은 "국내에서 바이어발굴과 바이어 매칭에 관한 특화된 기업을 찾기가 어려운 상황에서 수출컨설팅, 바이어발굴 전문기업 올릭스글로벌과의 만남을 통해 투자기업들의 해외 판로개척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올릭스글로벌은 오는 4월 27일 코엑스 2층 스타트업 브랜치에서 한국무역협회, 링크드인 아시아태평양 본사와 전략 세미나 개최를 진행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